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랄리 지역 21개 학교 올 가을학기부터 새로 전입한 학생 받지 않는다

너무 많은 학부모들 유입으로...

신규 유입하는 학생들은 타 학군으로 배치

 

(노스 캐롤라이나 랄리, nc한국인뉴스) Young Lee 기자 =

 

사진: 웨이크 카운티 커미셔너(카운티 의원)들과 교육위원들이 2016년 6월 7일 캐리의 호톤 크릭 초등학교 교사 신축 착공식에서 첫 삽을 뜨고 있다.

이 학교는 1년 뒤인 2017년에 개교했다. 그러나 개교한지 2년도 안돼 밀려드는 학부모들 때문에 학급 정원 유지 학교로 지정되었다. 2019년 가을학기부터는 더 이상 신규 전입 학생을 받지 않는다.

 

 

올 가을학기부터 웨이크 카운티 21개 학교가 학급 학생수 정원을 다 채웠기 때문에 신규 유입하는 학생을 받지 않는다. 웨이크 카운티 교육위원회(랄리-캐리-모리스빌 지역)는 지난달 22일 관내 21개 학교를 정원 상한선에 근접한 학교로 지정했다.

 

지정된 학교는 새로 전입해오는 학생들을 더 이상 받지 않는다. 학교 시설이 수용할 수 있는 학생 정원을 다 채웠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들 학교가 있는 학군에 이사온 가정들은 자녀들의 전입학 등록이 허용되지않기 때문에 멀지만 다른 학교로 배정받는다.

 

이는 주의회가 학급 정원 상한선을 지키도록 각급 교육구에 지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의회는 현재 20명인 킨더가르텐부터 K-3 학년 까지의 정원을 단계적으로 축소해 올 가을학기부턴 19명으로, 2020년엔 18명, 2021년엔 16명-18명 사이로 축소할 계획이다.

 

이러한 주의회의 계획에 대해 일선 교육 당국자들은 학교 교실 부족, 교사 부족 등으로 현장에서 실행하기가 쉽지 않다고 불평하고 있다.

 

*지난 가을학기(2018년-2019년)에는 이미 웨이크 카운티에서 1,100의 학생들이 학급 정원 상한 때문에 타 학교에 배치되었었다.

 

# 학부모들은 소위 좋은 학교, 좋은 학군으로 이사하려는 경향은 오래전부터 형성되어온 트렌드이다.

 

랄리의 콤스 영재 초등학교(Combs Magnet Elementary School; 2001 Lorimer Rd, Raleigh, NC 27606) 경우 학급 정원 상한선을 다 채워 2017년가을학기부터 더 이상 전입 학생을 받지 않고 있는데. 이 학교는 410명 정원에 794명이 등록해 있다.

 

무려 정원을 176%나 초과하고 있다.

그래서 고육책으로 K-3까지는 주의회 방침에 따른 학급 상한선을 지키고, K-4부터 학급 정원을 대폭 초과하여 하고, 트레일러 교실 등을 운영하면서 학생 수를 유지하고 있다.

 

물론 2017년 이후부턴 신규 전입학생을 받지 않고 있다.

새로 지정된 캐리의 하이크로프트 드라이브 초등학교(Highcroft Drive Elementary School; 5415 Highcroft Dr, Cary, NC 27519)는 정원 508명에 898명이 등록되어 있는데 2019년 가을학기 등록 예상 학생수가 935명으로 정원 초과율이 184%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어 이번에 새로 지정되었다.

 

<올 가을학기(2019년 7월 1일 -2020년 6월 31일)에 학급 정원이 다 채워져 신규 학생을 받지 않기로 새로 지정된 학교: 5개교 - 모두 초등학교이다>

 

Highcroft Drive(캐리),

Hortons Creek(캐리),

Oakview(홀리스프링스),

Weatherstone(캐리),

Yates Mill(랄리).

 

<현재 학급 상한선이 유지되고 있는 학교: 16개교>

 

=초등학교 (13)

Baileywick Road(랄리),

Cedar Fork(모리스빌),

Combs Magnet(랄리),

Fuquay-Varina(후케이-버리나),

Harris Creek(랄리),

Holly Grove(홀리 스프링스),

Mills Park(캐리),

Olive Chapel(에이펙스),

Rogers Lane(랄리),

Scotts Ridge(에이펙스),

Sycamore Creek(랄리),

Vance(랄리),

Willow Springs(윌로우 스프링스)

 

<캐리 호톤 크릭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3)

Mills Park Middle School(캐리),

Heritage High school(웨이크 포리스트),

Panther Creek High school(캐리)

 

<교육구 실무진들의 건의 사항>

위 21개 학교 중 4개 학교 (Carpenter, Wendel ES, Reedy Creek MS, Fuquay-Varina HS)는 인근 신규 학교 오픈으로 더 이상 신규 유입학생이 제한적일 것으로 추산되어 지정학교에서 제외해 줄 것을 건의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