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이끌어 갈 한인 꿈나무와 외국인들에게 한국어 및 한국의 고유한 역사와 아름다운 문화 전통을 올바로 교육하고 미주 사회에서 건강한 한국계 미국인이 될수 있도록 한국인 정체성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는 트라이앵글한국학교 2017년 가을학기 첫 수업이 지난 8월26일 오전 9시30분에 있었다.
이번 새학기는 한국어 언어 교육에 발맞추어 역사문화 교육과정을 심도있게 마련하여 보다 더 알찬 교육과정, 차별화된 한국 문화 교육을 준비하였다.
선생님들은 여름방학동안 전문적인 자격을 갖춘 교사로 거듭나기위한 교사인증 사이버 교육을 받으며 한국어 교육 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많은 신입생들과 학부모들은 단순한 한글 깨우치기를 넘어 한국인의 정체성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차별화되고 심도있는 한국어 교육의 장인 트라이앵글 한국학교를 찾아왔으며 또한 한류 문화의 영향으로 순수 외국인 학생과 다문화 가정의 자녀와 부모들이 함께 즐겁게 공부하는 명실상부 지역사회 학교임을 실감하는 가을학기 개학날이었다.
재미한국학교협의회가 주최하는 제 35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가 ‘함께 꿈꾸며 도약하는 한국어 교육’이라는 주제로 지난 8월 10일 부터 12일 까지 아틀란타 죠지아에서 개최되었다.
미국전역에서 600여명의 한국학교 선생님과 미국과 한국을 포함한 세계각국의 교육관계자 및 내외 손님이 참석해 한국어 읽기, 쓰기 교수법이라는 한국어 교사 집중연수와 한국어 교육의 현지화를 위한 운영자 워크숍을 리드로 한국역사문화를 통한 한국어 교육, 라운드 테이블, 한국역사문화 체험관 전시등 이번 학술대회에 김미경 교장이 참석하여 많은 정보와 교육을 받고왔다.
우리의 자녀들이 우리의 한글과 역사 문화를 올바로 배우고 정확하게 사용하여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깨닫는 온전한 한국계 미국인의 정체성 교육에 뜻을 함께하고자 하는 학부모 및 학생들과 보조교사들은 언제든지 등록하여 주기 바라고 있다.
문의: rtptks@gmail.com 919-866-2463(김미경 교장)
홈페이지:http:// trianglekoreaschool.kore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