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스 드라이브 학교 명문으로 뜨나?
2016년 데이비스 초등학교 수상에 이은 쾌거 캐리 데이비스 드라이브 스쿨에 연이은 경사가 잇다르고 있다.
사진: 2016년 ‘내셔날 블루 리본 상’ 수상 소식에 환호하는 데이비스 드라이브 초등학교 학교 어린이들(자료 사진).
캐리 소재 데이비스 드라이브 중학교 (Davis Drive Middle School)가 지난 9월에 미 연방 교육부가 수여하는’내셔날 블루 리본 학교 상(National Blue Ribbon School award: NBRS)’ 을 수상 한 것.
지난해에는 이웃 데이비스 초등학교가 이 상을 수상해 이 지역이 우수 학교 지역으로 자리 잡고 있는 분위기가 이웃들간에 이야기 되고 있다.
이 상은 영예로워 미 전국 모든 학교가 수상을 갈망하는 상이다. 기준은 학생들의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학생들간의 학업 편차도 좁히는 학교에 수여된다.
연방 교육부는 올해 이 상을 미 전국의 총 342개 학교에 수여했다. 노스 캐롤라이나에서는 총 6개 학교가 이상을 수상했다. 아래는 NBRS 상을 수상한 노스 캐롤라이나의 추가 5개 학교이다.
Brunswick Early College High School (브러스윜Brunswick 카운티)
Clear Creek Elementary School (헨더슨Henderso 카운티)
Highland School of Technology (개스톤Gaston 카운티)
Riverbend Elementary School (헤이우드Haywood 카운티)
Metrolina Regional Scholars Academy (샬롯 소재 차터 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