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절 100주년 기념식 - 3월 2일에
트라이앵글한국학교가 설날을 맞이하여 2세들을 위한 설날 체험학습을 2월 2일가졌다. 학생들은 저마다 예쁜 설빔을 차려 입고 과정별로 준비한 체험방을 돌면서 전통놀이(윷놀이, 비석치기 등)의 즐거움에 푹 빠졌다. 또한 직접 팽이, 딱지, 연을 만들며 옛 조상들의 지혜를 공부하였다.
우리의 전통과 예절을 실천하는 세배방에서는 교사의 지도에 따라 남자와 여자 세배법을 배워 부모님께 세배를 드리고 부모들은 세뱃돈을 준비하고 덕담을 주며 자녀들을 존중하고 학생들은 ‘설날’ 노래로 화답하며 어른을 공경하는 아름다운 예절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트라이앵글한국학교에서는 한복이 없는 학생들을 위한 한복방을 운영하여 학생 모두 함께 한복의 아름다움을 체험 할 수 있도록 한복을 제공하고 학부모회에서는 맛있는 떡국을 마련하여 학부모 학생 교사 모두 만족하는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과 문화 예절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트라이앵글 한국학교는 ‘삼일절 100주년 기념식과 살펴보는 대한민국’ 을 통해 5000년 전통의 우리의 얼을 느끼는 삼일절을 준비하고 있다. 백년전 그날의 함성을 기억하고 함께 참여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트라이앵글한국학교로 문의하여 주기 바란라고 있다. 문의: rtptks@gmail.com 919-866-2463(김미경 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