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9년 첫 주일 예배
한마음 RTP 교회(조재언 담임목사)는 2019년을 맞아, 첫 주일 예배를 하나님께 드리고, 예배 후 올 한 해의 말씀이 적힌 현판식을 가졌다.
현판식에 적힌 말씀은 ‘사방에서 주께 나아 오더라 (막1:45)’의 말씀으로 한마음 교회는 올 한 해 영적 수적 배가의 운동이 교회 안팎으로 일어나길 기대하고 기도한다.
현판식에는 전임 총무 집사와 신임 총무 집사가 나와 진행했으며, 온 성도는 지난 한 해 수고한 전임 총무 집사와, 올 한 해 수고할 신임 총무집사를 위해 축복하며 기도하는 시간도 가졌다.
2. KM 청년부 겨울 수련회 은혜 가운데 잘 마쳐
한마음 교회 KM 청년들은 지난 1월 11-13일까지 Mt. Shepherd Retreat Center에서 2박 3일간 겨울 수련회를 가졌다.
이번 겨울 수련회에는 남침례 교단 NC 주총회의 아시안 Ministry를 담당하고 있는 주상현 목사가 강사로 초빙되었으며, ‘승리로의 초대’ 라는 주제로 예배와 세미나를 인도하였다.
이 밖에도 KM 청년부는 청년들이 함께 교제할 수 있고,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나눔의 시간, 레크레이션, 공동체 훈련 등을 수련회 기간 내에 가졌다.
3. 2019년 전반기 제직 세미나
오는 2월 2일 전반기 제직 세미나를 가진다. 이번 제직 세미나에는 샬롯 온나라 교회의 은퇴 목사인 정을기 목사와, 현 한마음 RTP 교회 담임 목사인 조재언 목사가 각각 ‘성경적인 복음 전도’, ‘2019 복음 전도 전략’ 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집사들을 포함하여, 공동체 리더, 주일학교 교사 및 각부서 리더들이 참석하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2019년 전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계획을 갖게 된다.
4. 정을기 목사 초청 일일 사경회
오는 2월 3일 주일 정을기 목사(샬롯 온나라 교회 담임 역임)를 청빙하여, 일일 사경회를 갖는다. 이번 일일 사경회는 ‘준비 되셨습니까? (눅 21:24)’ 라는 말씀의 주제로 열린다. 이번 일일 사경회를 통하여 전 성도가 2019년 전도에 있어서 말씀으로 무장하고 열심을 내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일일 사경회의 일정은 오전 9시, 오전 11시 주일 예배 그대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 2019년 전반기 주일학교 교사 세미나
2019년 전반기가 시작하는 만큼, 전반기 주일학교 교사 세미나(훈련)를 오는 2월 10일에 가진다.
이번 교사 세미나에서는 각 부서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2019년 교회의 목표에 맞게 올 한 해 각 교육부서가 어떠한 교육 방향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논의도 이뤄진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는 신임 교사들도 함께 참여하며, 교사 교육도 함께 이뤄진다.
6. KM 청년부 수요 성경공부
KM 청년부는 오는 2월부터 전반기 수요 성경공부를 시작한다. 지난 2018년 후반기 수요 성경공부에 이어 이번 성경공부도 ‘ 청년공동체 바로 세우기 (갈라디아서 편)’ 으로 진행된다.
KM 청년부는 수요 성경 공부를 비롯하여, 금요 예배 및 말씀 나눔, 그리고 주일 오후 모임 (기도회, 전체모임, 연합 기도회)를 통하여 청년들의 신앙 생활 성장을 돕고 있다.
이번 성경공부는 교재를 가지고 미리 예습, 그리고 나눔 그리고 실천의 형식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