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성 목사 초청 남선교회 온라인 모임
1. 주일 온라인 예배 및 주중 온라인 모임
한마음 교회(조재언 담임목사)는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는 일환으로 주일 예배 및 주중 예배를 온라인 예배로 전환하였을 뿐 아니라, 동시에 교회 내에서 드라이브 인 예배를 같이 드리고 있다.
드라이브 인 예배에 관련된 철저한 안전 수칙을 지킴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한마음 교회는 주중 모임을 온라인 모임 형태로 전환하였다. 교육부서 뿐 아니라, 각종 교회 주중 모임을 비롯한 회의 역시 온라인 모임 형태로 전환하여 교회 사역과 운영에 큰 지장이 없게 노력하고 있다.
2. 부활절 기념 온라인 가족 사진 공모전
지난 부활절을 맞아, 한마음 교회는 온라인 예배 가족 사진 공모전을 실시하였다. 온라인 예배 전 후 가족 사진을 찍어 보내면, 그 중 5가정을 추첨하여 소정의 선물을 보내주는 이벤트였다.
이벤트의 목적은 온라인 예배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며, 현재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모일 수는 없지만, 모든 교회 성도가 한 예배를 드리고 있다라는 인식을 갖게 하기 위함이었다. 한편 추첨을 통하여 뽑힌 5가정에게는 교회 성도들이 운영하는 식당 쿠폰을 보냄으로, 함께 어려움을 나누고 기도하자는 의미도 담았다고 전한다.
3. 청년부 온라인 모임
한마음 교회 KM/EM 청년부는 주일 온라인 예배를 비롯하여 현재 주중 모임을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진행하고 있다.
특별히 KM 청년부는 매주 금요일 저녁 ‘사사들의 이야기 – 사사기 편’을 중심으로 조별 모임을 진행하고 있다. KM 청년부를 담당하는 정병준 목사는 매주 목요일 15분 영상 설교를 준비하여 공유하며, 청년들은 공유된 설교를 듣고 금요일에 각 조별로 모임을 갖고 있다.
한편5월 6일부터 사사들의 뒷 이야기를 중심으로 수요 성경공부 역시 온라인 모임으로 진행한다.
4. 김지성 목사 초청 남선교회 온라인 모임
한마음 남선교회에서는 지난 4월 22일 수요일 저녁 남선교회 온라인 모임에 한마음 웨이크 포레스트 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김지성 목사를 초청, 첫 남선교회 온라인 모임을 시작하였다. 김지성 목사는 이 날 ‘끝까지 지키는 믿음(히3:14)’의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며, 현재와 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신앙 생활에 있어서 더더욱 열심히 기도와 말씀의 믿음 생활을 지켜야 함을 강조하였다. 한편 설교 후에는 질의 응답의 시간과 더불어 남선교회의 기도 제목을 가지고 남선교회 회원들이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5. 남선교회 수요 온라인 모임
한마음 남선교회는 매주 수요일 밤 9시 온라인 상에서 남선교회 모임을 진행한다. 남선교회는 온라인 모임을 통하여 남선교회 회원들 간의 친교를 가질 뿐 아니라, 이번 모임이 남선교회 안의 말씀과 기도의 시간으로 이어지길 바라고 있다. 조재언 담임 목사의 짧은 메시지를 듣고, 이후 남선교회 회원들 간의 말씀 나눔의 시간 및 기도의 시간으로 이어지게 되며, 이 밖에도 온라인 상에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모임을 좀더 풍성하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