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사역자 청빙
Daniel Braswell 전도사 사임
김재경 안수집사 선출
1. 대면 예배와 온라인 예배 병행과 방역 강화
그린스보로 한인 침례교회 (이대연 담임목사)는 노스 캐롤라이나 주 정부의 방역 2단계 조치로 주일예배를 대면 예배와 온라인 예배로 병행하고 있다.
하지만 서로의 안전과 지역사회 감염을 방지하고자 방역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예배당과 친교실은 예배 모임전과 후에 소독을 한다.
대면 예배에 참석하기를 원하는 교인들은 교회에 출입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로비에 준비된 적외선 온도계로 체온을 측정하고 손 소독제를사용해야 한다. 예배당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며 마스크를 착용하고 예배를 한다.
예배 후 서로 인사하기를 원하는 교인들은 친교실로 이동 후 다시 손 소독제를 사용하고 마스크를 착용하고 간단한 인사를 나눈다. 교회는 교인들이 집으로 돌아갈 때 미리 포장된 점심을 제공하고있다.
수요 예배는 계속해서 온라인으로 드리며, 새벽 예배는 각자 처소에서 큐티를 하며 드린다. 담임 목사의 “묵상의 말씀”이 큐티 나눔방 (카톡)을 통해 매일 아침 모든 교인들에게 전달되고, 많은 교인들은 매일 성경 말씀을 묵상하고 받은 은혜를 큐티 나눔방에서 서로 나누고 격려한다.
2. 노숙자에 무료 마스크 전달
마스크 사역팀 (리더: 영용자)은 직접 제작한 면 마스크 200장을 그린스보로와 하이포인트에 위치한 노숙자 쉘터에 무료로 6월말과 7월초에 기증한다.
3. 김재경 안수집사 선출
6월28일 주일 성도 회의를 통해 김재경 교우를 만장일치로 안수집사로 선출했다. 이 날 회의에 직접 참여를 못 하는 교인은 부재자 투표로 참여했다.
4. Daniel Braswell 전도사 사임
지난 3년간 Youth와 English Ministry를 맡아 사역하던 Daniel Braswell 전도사가 인디아나로 이사하는 관계로 6월28일자로 사임했다.
그의 배우자 박경연 사모는 지난 6월달에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at Greensboro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인디아나에 위치한 Indiana Wesleyan University에서 교수로 근무하게 된다.
5. 남침례교 지방회 회장인 Michael Barrett 목사 영어회중 예배 설교
7월5일 주일에는 남침례교 지방회 (Piedmont Baptist Association) 회장인 Michael Barrett 목사가 영어 회중 예배에서 설교를 한다.
6. 교회는 청년 사역을 맡아 사역할 사역자를 찾고 있다. 관심있는 목사님이나 전도사님은pastorGKBC@gmail.com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