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23년도 교회 표어 "목적을 잃지않고 사명을 감당하는 공동체"
그린스보로제일장로교회(담임 김기석 목사)가 2023년도 새해 표어를 '목적을 잃지않고 사명을 감당하는 공동체'로 확정하고 전 교인 간 실패없고 낙오없는믿음으로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12월 25일 주일예배 직 후 새해 표어를 공개한 김기석 목사는 "누구나 다이나믹하고 긴 여정의 삶 속 방향감각을 잃기쉽다"면서 "그렇기에 선교공동체인 교회들은 주님주신 비전과 사명을 날마다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 2023년 새 비전 갖기 말씀 집회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 부에나파크에 위치한 씨드교회 담임인 권혁빈 목사를 초청해 말씀집회를 이끈다.
'부르심'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집회는 오는 1월 4일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사흘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초청 강사인 권혁빈 목사는 선교적 비전이라는 새로운 페러다임의 씨드교회를 개척해 현재까지 교계 안팍에서 주목받고 있다.
한편 보다 구체적인 집회 스케줄을 보면 1월 4일 수요일 저녁 7시30분 첫 예배를 시작으로 목요일과 금요일 각각 새벽 5시30분과 저녁 7시30분 등 총 5번에 걸쳐 진행된다. 이밖에 저녁집회 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모임도 함께 마련돼 진행된다.
3. 목자 수련회 및 목자 헌신예배
2023년 새로 조직된 각 목장을 이끌어갈 목자들을 위한 목자수련회가 오는 1월 22일 주일 오후 3시 그레이스 카페에서 열린다. 이어 25일 수요일에는 그린스보로 한인침례교회 김대성 목사를 강사로 초청한 가운데 '목자 헌신예배'로 드릴 예정이다. 한편 27일 주일 오후 2시에는 2023년도 첫 연합목장모임이 비전센터에서 진행된다.
4. 제8회 Korean Food & Culture Fair
한국의 다양한 음식과 문화를 지역 주민들에게 소개하는 제8회 한국음식 및 문화박람회(Korean Food & Culture Fair)가 오는 2월 18일 토요일 오후 10시부터 3시까지 그린스보로 제일장로교회 비전센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그린스보로 지역 내 다양한 인종들에게 각종 한국음식과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코로나 지침이 크게 완화된 직후인 지난 7회 행사 때에는 수많은 인파가 행사장에 몰려 당초 계획했던 행사시간 보다 일찍 준비된 음식재료들이 동나는 해프닝이 벌어진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