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키피디아 |
작년에 여성이 지방 검사와 시장으로 선출되었으며 Wake 및 Durham 카운티의 두 경찰서장 모두 여성이다. 그들은 Raleigh와 Durham의 시의회에서 남성 수보다 많으며 두 카운티의 위원회 의장을 맡고 있다.
그러나, 항상 이랬던 것은 아니다. 남성은 역사적으로 이 나라와 주(State)에서 불균형한 권력을 행사해왔다.
최근 몇 년 동안 공직에 여성을 채용해야 한다는 조직들이 생겨났다. 여성 문제 발언 이력이 있는 트럼프 전 대통령 등 양극화 정치인의 부상은 여성의 출마 증가와도 궤를 같이한다.
Raleigh에는 1970년대에 처음으로 선출된 여성 시장을 포함하여 단 3명의 여성 시장만 있었다. 더램은 90년대에 최초의 여성 시장을 선출했다.
Deborah Ross 하원의원은 "여성이 회의에 참석하지 않으면 여성에게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엄청난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10년 전만 해도 그렇지 않았습니다."
Triangle을 대표하는 최고위직의 여성에 대해 알아보면:
Raleigh 시장: Mary-Ann Baldwin. 2019년부터 재직했으며 그 이전 10년 동안 시의회에서 재직했다.
Durham 시장: Elaine O'Neal. 전직 판사로 2021년에 최초의 흑인 여성으로 선출됐다.
Chapel Hill 시장: Pam Hemminger. 이전에 Chapel Hill-Carrboro 시 학교 이사회를 이끄는 Orange County 커미셔너로 재직했다.
Wake County 지방 검사: Lorrin Freeman. 주에서 가장 강력한 카운티 검사 중 한 명. 작년에만 그녀는 Beth Wood 주 감사관, Josh Stein 법무장관, 그리고 지난 10월 Raleigh의 Hedingham 지역에서 5명을 살해한 10대 소년을 기소했다.
Durham County 지방 검사: Satana Deberry. 작년 재선에서 승리. 캠페인 기간 동안 그녀는 형사 사법 제도의 개혁을 주도하기 위한 노력을 선전했다.
랄리 경찰서장: Estella Patterson. 2021년에 임명. 이전에 Charlotte-Mecklenburg 경찰서에서 근무했다.
더램 경찰서장: Patrice Andrews. 2021년에 임명. 이전에 Morrisville 경찰서 수장.
채플 힐 경찰서장: Celisa Lehew. 올해 초 시에서 처음으로 경찰서를 이끄는 여성이 되었다. 그녀는 부서에서 거의 20년 동안 근무하며 직급이 올라갔다.
웬델 시장: Virginia Gray. 2016년부터 직책을 맡고 있다.
웨이크 포리스트 시장: Vivian Jones. 6번째 임기이다.
Knightdale 시장: Jessica Day. 2021년 전임 시장이 사임한 후 임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