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린스보로 한인장로교회는 지난 12월 3일(주일)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장로 2인 , 안수집사 4인, 권사 1인 등 7명의 새로운 일꾼들을 세우는 임직식을 가졌다. 본교회가 소속된 KPAC 교단 동남부 노회장인 박봉근 목사(데이토나 한인장로교회)가 메세지를 선포하였고, 지역 목회자의 축사가 있었다. 임직식 후에는 축하 만찬을 나누며 주님 안에서 행복한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크리스마스 칸타타
임마누엘 찬양대는 성탄절을 맞아 24일 주일 예배시에 “사랑의 왕” 칸타타 전곡을 전주하였다. 그리스도 예수의 탄생을 마음껏 노래하는 시간이었다. 이번에는 특별히 한일철 담임목사가 나래이션을 맡아 칸타타 를 빛내 주었다.
유스, 대학, EM winter convocation
12월 27일 저녁 유스, 대학, EM 연합으로 winter convocation을 가졌다.
“One Name” (Phil 2: 9-11)이라는 주제로 만찬, 그룹 액티비티, 예배, New Year’s Resolution, 그리고 기도의 시간을 가졌다.
청년2부 부흥회
30대 부부로 구성된 청년2부에서는 “모든 것이 은혜” (시116:12)라는 제목으로 12월30일에 부흥회를 가졌다. 만찬과 말씀나눔과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송구영신예배 및 척사대회
한 해의 마직막 날인 12월31일(주일)에 온 교우들과 함께 “척사대회 (KOREAN TRADITIONAL RECREATION)”를 가졌다. 저녁에는 맛있는 식사를 나눈 후에 윷놀이 제기 차기 등 한국의 전통 놀이와 전통 음식을 즐기며 친밀한 성도의 교제를 누렸다.이후 저녁 11시15분 부터는 한해를 보내고 새 해를 맞이하는 송구영신예배와 그리스도와 하나됨을 기념 하는 성찬식을 가졌다. 한 해 동안 우리를 위해 베푸신 주님의 축복을 소리높여 찬양하며 새로운 해를 위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감사하는 예배가 되었다.
2. 2024년 신년특별새벽 예배
주제: "새로운 부흥(New Revival)" (엡 3:9)
강사: 한일철 목사
일시: 2024년 1월2일(화) ~ 6일(토) 새벽 6시
2024년을 시작하는 신년특별 새벽기도회를 갖는다. ‘새로운 부흥을 맞이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기도회를 통하여 주님께서 일으키시는 진정한 부흥을 경험 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 매일 아침마다 도넛과 커피와 함께 성도의 교제를 갖고 일터로 나갈 예정이다.
3. 2024선교주일 연합예배
2024년 신년 첫 주일(1월7일)을 선교 주일로 지키며 모든 성도들과 함께 하나님 앞에 복음 전파를 다짐한다. 2024년에는 선교지와 입양
아를 늘려서 24개의 선교지와 24명의 월드비젼 입양아를 돕는다. 또한 필리핀과 부룬디에 2개의 단기선교
팀을 파송한다. 이 예배를 통하여 2024년도에 본교회가 나아갈 선교방향을 제시하고, 새로운 선교지들을
소개하며, 모든 성도들이 매월 드릴 선교회비를 작정할 것이다.
4. 2024주일학교 오후 특별 프로그램 신설
2024년부터 매주일 오후 1~3시까지 주일학교 오후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이를 통하여 주일학교 어린이들
에게 신앙교육과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시간 동안 학부모들은 성경공부나 기타 교회
봉사 활동을 하게 된다.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큰 배움과 봉사의 기회가 되기를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