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ana Ministry 성인 예배 시작
그린스보로제일장로교회(담임 김기석 목사)가 3월부터 대학생 및 청장년층을 대상(이하 Hana Ministry)으로 한 영어예배를 본격 시작한다.
Hana Ministry는 이달
10일 주일 오전 11시30분 하나체플에서 영어권
청장년층을 초청해 첫 예배를 드린다.
이후 1시부터는 소그룹 모임이 진행될 예정이다.
담당 목회자인 김슬기 목사(John Kim)는 "젊은이들이 교회를 떠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면서 "이번 영어권 예배를 통해 수많은 젊은이들의 신앙이 회복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Hana Ministry 예배신설로 인해 중고등부(Hana Youth) 예배는 오전 10시15분로, 성경공부는 11시20분으로 각각 변경된다.
2. Hana Ministry 대학/청년부
춘계수련회
Hana Ministry(대학/청년부)가 6일부터 2박3일동안 빈야드 수양관에서 수련회를 진행한다. 강사는 양충언 목사(안디옥 스패니쉬 교회 담임)이며 주제는 Unity이다.
3. 일대일 제자 양육반 오픈하우스
3월 17일 주일 오후 4시 일대일 제자양육반 오픈하우스가 그레이스 카페에서 열린다. 이번
일대일 제자양육반에서는 제 13기 제자양육반 그리고 제 7기
양육자반이 각각 진행된다. 한편 이날 오픈하우스행사에서는 일대일 제자양육반에 관한 소개와 함께 제 12기 제자양육반 수료자의 간증 순서가 마련돼 있다.
2023년 일대일 제자 양육반 |
4. 2024년 사순절 40일
특별 새벽기도회
"십자가의 지혜, 성숙한
그리스도인"
사순절 40일 특별새벽기도회(이하 특새)가 날이갈수록 뜨거운 열기를 더하고 있어 고무적이다. 김기석 담임목사가 이끌고 있는 이번 특새는 그린도전서 강해로 진행 중이다. 주제는 십자가의 지혜, 성숙한 그리스도인이며,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5시30분, 그리고 토요일에는 오전 6시에 본당에서 시작한다. 특새에 참석 중인 이지순 집사는 "혼자보다 함께 합심해서
기도하니 열기가 대단하다"면서 "십자가를
떠올리며 우리 모두가 성숙해지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5. 고난 주간 일정
3월 24일은 종려주일로 교회에서 성찬식이 거행된다. 3월 29일에는 성금요일 연합예배가 열릴 예정이다. 이날 연합예배에는 어린이교회를 비롯해 청소년교회, Hana Ministry, 그리고 한어권교회 전체가 함께모인 가운데 찬양과 기도, 말씀의 순서대로 진행된다.
3월 31일
부활주일에는 오전 8시45분 본당에서 이른비예배가 정상적으로
드려진다. 이후 11시15분
늦은비예배에서는 부활주일을 맞아 예배 중에 세례식 및 입교식이 진행된다.
김기석 담임목사는 "이번 고난주간에는 교회를 섬기는 제직들의 자세와 태도를 말씀에 비추어 새롭게 결단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