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세대 새벽 기도회
한마음 교회(담임 조재언 목사)는 매 달 세째 주 토요일 6시에 초등부, 유스, KM 청년부, EM, 그리고 장년부서가 함께 새벽 예배를 드리는 시간을 갖는다.
각 부서별로 찬양과 말씀으로 예배를 드린 후 6:45분에 함께 본당에 모여서, 교회를 위해서, 자녀는 부모님을 위해서, 부모님들은 자녀들을 위해서 함께 축복하며 기도하는 시간을 갖는다.
새벽 기도회 후에는 맛있는 아침을 함께 먹으면서 성도의 교제를 나눈다.
하나님께서 전세대 새벽 기도회를 통해서, 하나님 나라에 대한 마음과 열정을 모든 세대의 마음에 새롭게 해 주시길 바란다.
2. EM 리더 수련회
EM 리더들이 벌링턴에 있는 빈야드 수양관에서 7월 12, 13일 수련회를 가졌다. EM의 Family group 리더들과 사역팀 리더들이 함께 모여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교회를 세워간다는 주제 (에베소서 4장)로, 김태완 목사를 청빙하여 수련회를 가졌다.
15명의 리더들이 참석해서, Life map 을 서로 나누면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고, 효과적이고 세워주는 대화와 소통을 위한 대화의 기술에 대해서 배우고, 또 소그룹에서 서로 연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수련회를 통해서 EM 리더들은 그리스도의 몸인 하나님의 교회를 세워가는 비젼을 새롭게 하고, 이 일에 다시한 번 헌신하는 시간을 가졌다.
3. Mini-Revival
7월 26일 금요일 저녁에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7월에는 금요 새찬양과 기도의 밤이 없는 달이지만, 영적인 부흥을 소원하고 간구하는 마음으로 “오라! 우리가 교회를 새롭게 하자.” (삼상 11:14) 라는 주제를 가지고, 미니 부흥회를 갖는다.
이번 미니 부흥회는 찬양팀, 성가대, 주일학교 교사, 단기선교팀 지원자들이 함께 모여서 조재언 담임 목사님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교회를 잘 섬기기 위해서 섬기는 자들이 먼저 성령으로 충만하며, 믿음으로 새롭게 되기를 위해서 기도했다.
4. Community Service Day
한마음교회는 NC Baptist Convention 이 주관하는 Community service week에 참여한다.
NC에 있는 교회들이 함께 지역 주민들을 섬기기 위해서 다양한 활동들을 함으로써, 예수님의 섬김을 실천하며 지역 사회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기 위한 취지이다.
한마음 교회 Youth, EM, KM 청년들이 함께 참가하여 7/27일 오전 9시부터 교회 주변 거리들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했다. 또한 장년부는 8월 24일에, 지역주민들을 위한 Yard sale 을 하게 된다.
이번 계기를 통하여, 교회가 지역사회와 주민들을 예수님의 마음으로 섬김으로서, 예수님을 전할 수 있길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