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발달 장애를 딛고 강추위를 이기는 주류사회의 우리 꿈나무 한인 건각들
지난 12월 14(토) 쟌스크릭에 위치한 대단위 서브디비전 Sweet Creek 에서 매년 열리는 2024 스페셜 올림픽(Special-K’s) 주관 징글벨 자선 단축마라톤이 성황리에 열렸다.
동남부 장애인체육회(천경태 회장) 에서는 지적발달 장애인 한인선수로 참여한 안수민(32), 천죠셉(27) 선수외에 기족과 이사회 임원들이 함께 참여하였다.
동남부장애인체육회에서는 Special-K’s 팀과 협력하여 조지아 스폐셜올림픽에 연간 4차례(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별도의 카약 스폐셜올림픽경기) 참여를 하고 있으며 지적발달 장애인들의 액티비티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매릴랜드 제2회 전미주 장애인체전에 5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여러종목에 우수한 성적을 올리는 쾌거를 이루었다.
천경태 회장은 “지적발달 장애인들의 스포츠 활동을 체계화하고 효율적으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알바니대학의 윤아람 교수팀과 협력하여 지적발달 장애인들에게 기본 체력을 측정하여 효과를 최대화 할 수 있는 운동방법을 과학적으로 처방하는 장애인체력인증 시스템 도입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남부 6개주를 커버하는 동남부 장애인체육회에서는 지적발달 장애인들의 스포츠 활동을 위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하여 다각도로 도움을 드리고 있다며 장애인체육회로 연락을 주면 자세한 상담을 해준다고 한다.
연락처 : 동남부장애인체육회 천경태 회장 (678)362-7788, 김순영 이사장 (404)704-5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