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행사
1. 한일철 목사의 KAPC 총회장과 선교 사역
한일철 담임목사가 9월 한 달 동안 KAPC 총회장으로서 아시아 지역에 방문하였다. KAPC 교단에 속한 아시아 지역 총회 파송 선교사들을 만나 위로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으며, 현지 신학교를 방문하여 신학생들을 격려하고 말씀을 전하였다.
![]() |
또한 아시아노회에 참석하여 아시아 지역의 교회들의 현지 목사들과 간담회 하였고 필리핀과 캄보디아의 선교지를 방문하여 말씀으로 복음을 전하고 구호품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달하였다. 한국에서는 고신, 대신, 합동, 합신등 4개의 총회에 친선사절단으로 참석하여 교단들과의 교류 관계를 점검하고 예배 중에 말씀을 선포하였다.
2. 그린스보로 연장자회 주관 추석 잔치
그린스보로 연장자회가 주관하는 2025년 추석 잔치가 9월 27일(토)에 그린스보로한인장로교회에서 있었다. 그린스보로를 포함한 트라이애드지역 65세 이상의 연장자분들이 모여 예배로 추석 맞이 잔치를 시작하였다. 특별히 그린스보로 제일장로교회 김기석 목사가 말씀으로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격려해 주셨으며, 사물놀이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석하신 분들이 기쁨의 교제를 나누었다. 점심에는 그린스보로한인장로교회 성도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식으로 만찬을 즐겼으며 오후에도 추석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10월 행사
1. 한일철 목사의 KAPC 총회장 사역
한일철 목사가 KAPC 총회장으로서 10월에는 6일(월)부터 9일(목)까지 보스톤에서 개최되는 KAPC 세계선교회(WMS) 북미주 선교대회에 참석한다. 특별히 선교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한일철 목사는 선교 중심의 교회와 선교 중심의 총회가 되도록 격려하고, KAPC 교단에 속한 모든 교회가 선교에 전심으로 동참하기를 말씀으로 전한다. 또한 20일(월)에는 뉴욕의 퀸즈장로교회에서 열리는 KAPC 동부 지역 목사장로기도회에 참석한다. 금년에 KAPC 교단은 3개의 지역으로 나누어 목사장로기도회를 개최하는데 이번이 그 첫 시작이다. 한일철 목사는 목사장로기도회를 통하여 KAPC 총회가 기도하는 교단이 되도록 말씀을 전한다.
2. 명랑 운동회
가을이 되면 전교인이 함께 참여하는 명랑 운동회(가을 운동회)를 개최한다. 올해는 10월 5일 주일에 체육 사역팀이 주관하여 어린 아이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게임을 준비하였으며 온 성도들이 즐겁게 체육활동을 통해 친교를 나누는 시간이다.
3. Korean Food Festival
18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그린스보로한인장로교회 드림센터에서 Korean Food Festival이 열린다. 지역의 한인들뿐 만 아니라 모든 인종의 사람들에게 한국 음식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금번 Korean Food Festival은 온라인으로 선주문을 받는다. 온라인 주문은 그린스보로한인장로교회 홈페이지의 자유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비용은 벤모(Venmo) 혹은 계좌송금(Zelle)로 가능하다. 이번 Korean Food Festival은 선교를 위한 Festival로 음식 판매 비용은 선교를 위해 사용된다.
4. 가을 단풍여행
성도 40여명은 21일(화)부터 22일(수)까지 동북부 가을 단풍여행을 떠난다. 필라델피아의 랭케스터에 있는 Sight and Sound 극장에서 성극 '노아'를 관람하고 필라델피아 다운타운을 관광하게 된다.
5. 할렐루야 나이트
매년 10월 31일에 그린스보로한인장로교회 아이들은 할렐루야 나이트로 모인다. 여러가지 게임과 간식이 준비되고 바운스 하우스 등을 설치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고 재미있는 시간으로 보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