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라이앵글한국학교 2025 김치의 날 체험학습 및 제10회 한글 올림피아드 대회와 겨울 방학식

  • 2025년 김치의 날을 맞이하여 트라이앵글한국학교에서는 김치 담그기 체험학습을 하였다.

    김치의 날은 2020년에 제정된 대한민국의 법정 기념일로, 매년 11월22일을 기념하고 있다. 이 날은 김장하기 좋은 11월에 김치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재료 하나하나(11)가 모여 스물두가지(22) 이상의 효능을 나타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미국내 캘리포니아주, 버지니아주, 뉴욕주, 미시건주, 메릴랜드주, 워싱턴DC, 조지아주에서 김치의 날을 제정하였다.



    우리 지역 주에서도 김치의 날을 제정하길 기대하며 우리학교 학생들은 앞치마와 도마, 그릇을 준비하여 등교하였다. 

    동생반 학생들은 김치송과 김치에 대하여 공부를 하였으며 형님반 학생들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김장 문화와 세계 5대 건강 식품에 선정된 김치에 대하여 공부를 한 후 친교실에 모여 직접 김치 담그기를 하였다. 


    교장 선생님의 강의로 김치의 날 의미와 김치의 종류 및 김치 담그기 재료, 만들기 순서를 배운 후 학생들은 신나게 직접 김치를 담궜다.  학생들은 직접 만든 김치를 준비된 개인 통에 눌러 담으며 본인이 만든 김치를 매우 자랑스럽게 여겼다. 또한 각반마다 만든 김치를 함께 시식하면서 신기한 듯 ‘매워요~ 맛있어요~ 냄새가 좋아요~ 더 먹고 싶어요~ 하며, 김치를 담그는 새로운 경험은 학생들에게 매우 즐거운 시간이었다.  그리고 학부모들은 집에서 할 수 없는 음식과 문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트라이앵글한국학교가 있어 매우 고맙고 귀중한 수업이었다며 준비하고 수고한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하였다. 



    2025년 가을학기 동안 열심히 배운 한국어 실력을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확인하는 한글 올림피아드 대회가 12월 13일 있을 예정이다.  10번째를 맞이하는 한글 올림피아드 대회는 한국어 수업을 다양한 게임 종목으로 만들어 각 종목에서 최고의 기량을 겨루는 대회이다.  


    이 대회는 학생들이 읽고, 쓰고, 이해하고, 말하는 전인적 통합 언어 교육을 확인하고 서로의 실력을 겨루는 대회가 될 것이다. 대회가 끝난 후 학생들을 위한 각종 시상식과 방학식으로 재미있고 유익했던 가을학기 수업을 마무리한다.  트라이앵글한국학교는 더욱더 신나고 유익한 한국어 수업을 위해 겨울방학 동안 열심히 새로운 교과 준비를 한 후 2026년 1월17일 봄학기 개학을 한다.



    2026년 봄학기 등록 안내 및 교사 모집


    트라이앵글학교는 한국어 공부가 즐겁고 재미있어, 스스로 한국학교에 오고 싶어하는 “Fun & Learn” 목표 아래 2026년 봄학기 등록을 받는다.  이번 가을학기 등록을 못한 학생들과 4세이상의 학생들은 등록하기 바라며 한국어 정체성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 지원하여 주기 바란다.

    문의: rtptks@gmail.com  919-866-2463(김미경 교장)

    홈페이지:  trianglekoreaschool.korean.net

    School Youtube Channel:  https://www.youtube.com/user/RTPKoreanSchool

  • 글쓴날 : [25-12-05 01:30]
    • admin 기자[null]
    • 다른기사보기 admin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