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마음 RTP 교회
  • 1. EM Women’s Brunch



    Hanmaum English Ministry 에서는 지난 11월 8일 토요일 오전에 Women’s brunch 모임을 가졌다. 지난 8월에 첫 모임이후 2번째로 모이게 되었는데, 영어부20여명의 여성들이 함께 모여서 식사 교제를 하며, 어떻게 서로서로를 믿음안에서 격려하고 돌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부터 40대 어머니 여성까지 함께 모여서, 서로를 알아가며 주님안에서 서로 격려하는 귀한 시간이었다.



    2. 에콰도르/과테말라 단기 선교



    선교부는 지난 11월 21일부터 28일까지 에콰도르에 33차 단기 선교팀 24명을, 그리고 과테말라에 3차 단기 선교팀 23명을 파송했다. 지난 3월에 모집하여 7월부터 14주간의 교육 및 훈련을 마친 이번 선교팀은 그 어느때보다도 선교의 열정이 넘친다. 한마음교회는 매년 11월 에콰도르와 과테말라에 단기 선교팀을 파송하고 있는데, 각 단기 선교팀은 현지에서 현지인 성도 그리고 현지 선교사들과 함께 협력하여 VBS, 청소년 집회, 거리 전도, 고산마을 방문, 장애인 가족 구제 및 심방 사역 등을 감당하였다. 



    3. EM 청년부 가을 피크닉



    지난 11월 9일 영어권(EM)에서는 가을을 맞아 Lake Crabtree county park에서 피크닉을 가졌다. 최근 많은 청년들이 한마음 EM을 등록한 가운데, 한마음 EM은 새로이 등록한 청년들의 적응 및 친교를 위한 시간을 위해 이번 피크닉을 가지게 되었다. 주일 예배 후, 교회 근처 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피크닉에는 100여명의 EM 청년들이 참여했으며, 장년 공동체의 도네이션 및 점심 만찬 지원과 다양한 프로그램 및 Activity를 통해 즐거운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4. 후반기 한마음 장학생

    한마음교회는 매년 전반기와 후반기 두차례 한마음 교회에 등록한 청년들 중에 교회 봉사 및 학교 성적에 모범이 되는 청년들을 심사 후 한마음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한마음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한마음 장학회는 신청되고 추천된 청년들에 대해 교회 안에서 주일학교 교사, 청년부 내의 리더, 교회 봉사의 영역에서 열심으로 헌신하고 있으며 학업에 있어서도 열심을 다하는 청년들을 우선 선발한다고 전한다. 


    5. 한마음 성탄제

     

    12월 13일(토) 저녁 7시 본당에서 한마음 성탄제 및 칸타타를 진행한다. 매년 12월 둘째 주 토요일 열리는 한마음 성탄제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고 축하하며, 주위의 이웃들과 그 기쁨을 함께 나누는 축제 및 전도의 장이다. 올해도 각 교육부서 및 연합 성가대에서 찬양, 율동, 워십, 뮤지컬, 칸타타 성가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이번 성탄제와 더불어, 한마음 교회는 성탄 당일 새벽기념예배 및 성탄 주일 기념예를 통하여 성탄을 기념한다.

     

     

    6. 성탄주일예배, NCYC 및 송구영신예배

     

    한마음교회는 성탄 주일예배 및 NCYC, 송구영신 예배를 통해 한 해 사역을 마무리하게 된다. 12월 21일 성탄 기념 주일예배에는 침례식을 포함하여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12월 21-24일은 NC 지역 청소년 연합 집회인 NCYC그리고 12월 31일에 있을 송구영신예배는 올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밤 11시에 예배를 드리게 된다. 연말 행사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예배 및 행사를 통해 한해동안 은혜를 베푸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새해에 대한 하나님의 은혜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올 한해를 마무리하는 의미를 갖는다.  

  • 글쓴날 : [25-12-05 02:51]
    • admin 기자[null]
    • 다른기사보기 admin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