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NC 바닷가에서 격랑 (rip current)에 휩쓸려 4명 익사

여름철 바닷가에 rip current (격랑) 비상이 걸렸다.

 

노스 캐롤라이나에서 지난 6월 중 단 열흘 동안에 4명이 rip current에 휘말려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저스틴 이크스(21, 그린빌 거주)는 지난 6월 18일에 아틀랜틱 비치 (윌밍턴 북쪽 50여 마일 모어헤드 시티 앞 해변)에서 수영하다가 립 커렌트에 휩싸여 익사했다.

 

이에 앞서 56세의 남자가 rip current에 휩싸인 두 여성을 구하려다가 심장마비를 일으켜 사망했다. 또 17세의 엘리아 히난트 (웨인 카운티 거주)가 6월 10일 역시 모어 헤드 시티 남쪽 에머랄드 아일 (Emerald Isle) 비치에서 수영하다가 rip current에 휩싸여 익사했다.

 

이처럼 해변 격랑에 말려 익사하는 사고가 잇다르자 당국은 수영객들에게 rip current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rip current에 갖혔을 때 대응하는 방법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1. 파도에 대항하려 하지 말 것.

(빠르게 바닷 속으로 빠져 가는 물에 직각으로 헤엄 치면 오히려 탈진할 수가 있다)

 

2. 일단 해변가와 평행으로 수영할 것.

 

3. 수영이 힘들면 일단 수면에 가볍게 뜨는 형태 (float) 를 가질 것.

 

4. 구조 신호를 보낼 것.

 (가급적 라이프 가드가 보이는 곳에서 수영할 것.)

 

사진: 위 사진에서 좌 우로 하얀 파도가 보인다. 그러나 중앙부에는 파도가 보이지 않은다. 이 곳이 립 커렌트 (rip current) 이다.

 

사진: 립 커렌트는 해안으로 부터 바닷 속으로 빠져 나가는 강력한 물의 흐름이다.

강한 수영 선수라도 휩쓸려 갈 수 있다.

위 그림에서 보는 것 처럼 일단 해변가와 평행하게 수영하여 립 커렌트로부터 빠져 나오는 것이 중요하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