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H 마트 가정의 달 맞아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미주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 H 마트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4월 14일(일)부터 5월 19일(일)까지 진행되며, Pre-K부터 5학년까지의 H 마트 스마트카드 …
H 마트, 노스 캐롤라이나 카카오톡 채널 이벤트 실시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고, 쿠폰 받으세요!”미주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 H 마트가 4월 14일부터 6월 15일까지 약 2개월간 노스 캐롤라이나 지역‘카카오톡 H 마트 채널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
트럼프 관세 '장기전' 준비하는 중국...공산당 일당 지배 정치가 트럼프 대응 강점 "중국 통제적 시스템, 관세 전쟁 이점" 분석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작한 '관세 전쟁'에서 104%의 핵폭탄급 관세를 맞은 중국이 장기전을 벼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그들(중국)의 전화를 기다…
트럼프 "中보복관세 철회안하면 50%p 추가"…관세율 100% 넘는다 "4월까지 관세조치 철회하라" 경고 2기 행정부 시작 후 84%p 추가될듯 기존 평균관세율 20% 더하면 100% 넘어 "다른 나라와 협상은 즉시 시작될 것" 미중 무역갈등이 보다 격화되고 있다. 미국의 54%에 달하…
트럼프, 전 세계에 상호관세 10 - 49% 부과…“해방의 날” 선언 일본 24%·중국 34%·EU 20%·대만 3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해방의 날”을 선언하며 한국에 25%의 상호관세를 부과했다. 수입산 자동차에 대한 관세 25% 부과도 재확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nbs…
그린스보로지역 연장자회 이사회 개최 – 이춘우, 염정선 이사 선임 그린스보로지역 연장자회는 2025년도제2차이사회를 새로개업한 한국식당 The One Korean BBQ 에서 4월9일에 개최했다. 이날 신임이사로 이춘우이사, 염정선 이사가 선임되었다. 연장자회 이사회는 남…
RTP 한인 교회 협의회 부활절 연합예배 - 4월 20일 RTP 한인 교회 협의회는 부활절을 맞아 트라이앵글 지역 연합예배를 4월 20일 (주일) 오전 6시에 랄리제일한인침례교회에서 드린다.한인 교회 연합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의미를 새기며 주님 앞…
그린스보로, 초음속 항공산업 기지를 향한 커다란 도약 - 초음속 여객기 수퍼팩토리 완공에 이어, XB-1 초음속 제트기 마지막 테스트 비행 성공 그린스보로 피드망 트라이애드 국제공항(PTI)에 초음속 여객기 수퍼팩토리를 가진 우주항공 스타트업 ‘붐 수퍼소닉’ 이 지난 2월 10일 캘리포니아 남동부 모하비 우주공항에서 최종 마무리 초음속 시험비…
한마음 벌링턴 교회 1. 소그룹 공동체 리더 모임한마음 벌링턴 교회(담임 박지민 목사)는 소그룹 공동체를 이끄는 리더들을 위한 모임을 토요일 오전 7시 30분에 진행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시작한 이 모임은 공동체 리…
한마음 RTP 교회 1. 제 1회 North Carolina Young Adult Conference 한마음 RTP 교회 (담임 조재언 목사)는 지난 3월 1일 NC 지역의 14개 교회 및 캠퍼스에서 온 약 200여명의 영어권/한어권 청년들이 Denton에 있는 Ca…
랄리한인장로교회 1. 성회수요일랄리한인장로교회(담임 이상현 목사)에서는 예수님의 고난을 생각하며 절제와 경건의 시간을 갖는 사순절이 3월 5일 수요일 저녁부터 시작되었다. 성도들이 모여 함께 자신을 돌아보며 회개하…
샬롯열린교회 1. 홈리스 사역샬롯열린교회(담임 최윤석 목사)는 3월 9일(주일) 저녁 5시부터 7시 30분까지 지역 단체인 Community Shelter of Union County와 함께 홈리스 음식 봉사(Homeless Food Service)를 진행하였다…
부음 - 최선택 집사, 김옥수 집사 소천 그린스보로 거주 최선택 집사가 지난 3월 22일 별세했다. 유족으로는 부인 최영희 집사가 있다.그린스보로 거주 김옥수 집사가 지난 3월 25일 별세했다. 유족으로는 남편 정문규님이 있다.…
그린스보로 은혜로교회 1.2025년 그린스보로 은혜로교회(담임 전동훈 목사) 표어: “우리는 성령의 기름을 담을 빈 그릇입니다.” (열왕기하 4:1-6) 2.그린스보로 은혜로교회는 …
그린스보로한인장로교회 3월 행사 1. 남아공 선교보고그린스보로 한인장로교회(담임 한일철 목사)는 남아공에 김종현 선교사를 파송하여 세계 선교를 지원하고 있다. 김종현 선교사는 남아공의 까나나 지역에 까나나 까모하오 …
그린스보로 지역 연장자회 컴퓨터 교실과 단소교실 수강생 모집 - 4월 점심모임은4월 26일에 한인회에서 주최하는 Korean Festival 로 대신하기로.... 1. 3월 18(화) 연장자회 월례 점심 모임을 Wendover에 있는 China Buffet 에서 하였다. 이날에 생일을 맞는 오종수 회원의…
WP '국방부 전략 지침' 보도 - “중국 억제 1 순위 ... 유럽·중동은 후순위로" 지난 3월21일 워싱턴 DC 백악관 오벌 오피스에서 열린 행사에서피트 헤그세스 국방부 장관이 트럼프 대통령이 지켜보는 가운데 발언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의 대만 침공’을 …
매일 간식 '이것' 하루 38개씩 먹었더니 … 나쁜 콜레스테롤 뚝 떨어졌다 nc한국인뉴스 Young Lee > Raleigh, North Carolina = 피칸을 매일 간식으로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 연구팀은 이 같은 내용의…
우주서 발묶였던 美우주비행사들, 플로리다 앞바다에 무사 안착 - 바다 위에 착륙하는 영상 지난 2024년 6월 미국 보잉사의 우주캡슐 '스타라이너'를 타고 국제우주정거장(ISS)으로 시험비행을 떠났다가 예기치 않은 문제들로 장기간 발이 묶인 우주비행사 2명이 9개월여 만에 지구로 돌아왔다. 3월 …
스타벅스, 커피 쏟아 화상 5,000만달러 배상 판결 한 스타벅스 매장 드라이브스루에서 뜨거운 커피를 건네받다가 쏟아 화상을 입은 사고와 관련, 법원이 거액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내렸다. 법원은 커피를 트레이에 제대로 고정시키지 않은 채 손님에게 건넨 …
그린스보로 제일장로교회 1. 고백과 용서를 통한 40일간의 영적 순례그린스보로 제일장로교회(담임 김기석 목사)에서는 온교우들이 함께 하는 '고백과 용서를 통한 40일간의 영적 순례'가 교인들 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삼삼오오 …
그린스보로 한인 연합감리교회 1. 교회 창립44주년 기념 예배 그린스보로 한인 연합감리교회 (담임목사 이종무)는 3월 9일(주일) 창립44주년을 맞아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는 기념 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에서 이종무 담임목사는 …
그린스보로 ‘NC Korean Festival 2025’ 개최 – 4월 26일 ‘NC Korean Festival 2025’가 4월 26일(토) 그린스보로Center City Park에서 열린다. 그린스보로 인근 지역 한인회가 주최하고, 재외동포재단이 공식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와 함께 한국 문화를 …
대장암·폐암까지, 6개 암 막는다… '여성을 위한 ‘신의 선물’이라는 이 과일 <nc한국인뉴스 Young Lee Raleigh, North Carolina = ‘슈퍼푸드’로 불리는 과일 석류가 무려 6개 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3월 12일 미국 건강 포털 ‘더 헬시’(The he…
헌재, 한덕수 총리 탄핵소추 기각…기각 5·인용 1·각하 2 한덕수 국무총리가 지난 1월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윤석열 정부의 비상계엄 선포를 통한 내란 혐의 진상규명 국정조사 1차 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헌법재판소가 한덕…
<서문원 교수 칼럼> 지리적 좌표 보지 말고 새로운 패러다임 만들어야 할 때 - 재외동포, 사는 곳·국적 관계없이 한국인으로 끌어안아야 서문원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 석좌교수(전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회장·이사장)1962년에 미국으로 유학 가서 62년째 살고 있다. 은퇴 후 최근에는 매년 한국과 미국을 한 두 번씩 오가면서 ‘나는 …
NC 15년 이래 최대 독감 사망자 수 기록 이번 시즌 250명 가까이 사망 지금이라도 백신 맞을 것 작년 말 이후로 노스 캐롤라이나에서 독감으로 사망한 사람이 거의 250명이며, 사례 수는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 NC 보건복지부의 데이터에 따…
2025년 NC최고 학교와 학군 교육전문 매체 Niche에서 2025년 NC의 최고 학교와 학군을 소개했다. 등급은 미 연방 교육부를 포함한 여러 곳의 데이터와 학생 및 학부모의 리뷰 및 설문 조사 응답을 사용하여 계산되었다. 사진: Wake Ste…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이사올 곳 – NC 두 도시 그러나 하나는 범죄율 하락, 다른 하나는 범죄율 상승 중.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 미국에서 이사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목적지 중 두 곳이 노스 캐롤라이나에 있다. 그러나 보고서에…
노스 캐롤라이나 칠면조에서 조류독감 검출 NC 농무부는 지난 2월 20일에 샘슨 카운티의 한 칠면조 농장에서 칠면조가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에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이에 앞서 지난 1월 7일, 주 정부는 하이드 카운티에서 330만 마리…
NC에서 가장 비싼 고(古) 주택… 161에이커에 수영장, 테니스장, 극장 포함. 현재 노스 캐롤라이나에서 가장 비싼 오래된 주택(old home) 매물로는 브레바드 인근 161에이커 부지에 있는 주택이다. 실내 수영장, 게스트 코티지 두 개 …
<이규천 부동산 칼럼> 2025년 주택시장 전망과 매매전략 (2) 공급측면https://www.wake.gov/media/23653웨이크 카운티에서 발표한 부동산 거래의 중위가격은 카운티의 Deed 등록기준으로 2024년 12월 $460,000이며, 랄리지역 주택기준 중위가격은 $450,000로서 전년도 …
美·우크라 "30일간 일시 휴전 합의"... 미국은 군사 지원 재개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3월 11일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열린 양국 간 외교·안보 최고위급 회담을 통해 지난 2월 28일 양국 정상 간 말다툼으로 시작된 두 나라 간 갈등을 간신히 봉합했다. 미국은 중단된 …
美 경기침체 우려에 주식시장 폭락, 나스닥 4.0% 내려 10일 미국 주식시장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 전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폭스 뉴스와 인터뷰에서 단기적인 경기둔화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영향을 받았다는 분석이 나온다.이…
윤석열 대통령 ‘구속 취소’ 전격 석방 비상계엄 사태로 구속수감된 윤석열 대통령이 법원의‘구속 취소’ 결정으로 구금 51일만에 전격 석방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지귀연 부장판사)는 구속 상태가 부당하다고 주장하며 윤 대통령이 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