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한마음 RTP 교회, 박호근 목사 초청 하프타임 세미나 - 3월 6-8일

이건호 목사 초청 전도 세미나 가져

1. 이건호 목사 초청 전도 세미나 
한마음 교회(조재언 담임목사)는 지난 2월 1일(토) 그린빌 한인장로교회를 섬기고 있는 이건호 목사를 초청하여 선교와 전도에 관한 세미나를 가졌다. 


특별히 이 세미나는 한마음 교회 목회자를 비롯하여 제직회, 주일학교 교사, 그룹 리더 및 전도팀원들이 참석을 했다. 

뿐만 아니라, 한마음 벌링턴 및 웨이크 포레스트 교회의 목회자 및 리더들도 함께 참석했다. 이건호 목사는 이날 세미나를 통해 전도의 본질적인 목적을 시작으로 예수님께서 원하시는 전도자의 모습이 무엇인지에 대한 강론을 했다. 

당일 세미나에 참석한 사람들은 전도의 목적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알리고 그의 제자를 삼는 것이 곧 전도임을 다시 한번 깨닫고, 모든 그리스도인이 제자를 삼기 전에 먼저 예수님의 온전한 제자가 되어야 한다는 점에 크게 공감하였다.  


2. 1사분기 주일학교 교사 훈련
매 년 분기별로 주일학교 교사 훈련을 하고 있다. 
지난 2월 9일 모든 주일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새해 첫 1사분기 교사 훈련을 가졌다. 

이 날 훈련에서는 중고등부를 담당하고 있는 Bernard Chung 전도사가 나와 주일 학교 교재의 효과적인 사용과 그 목적에 대해서 강론을 했으며, 이후 조재언 담임 목사가 주일학교 교사들의 재정 사용 원칙 및 주일학교 교사들과의 간담 형식으로 교사 훈련을 진행하였다. 

한마음 교회는 주일학교 교사 모임 외에도 PTA 모임을 통하여 주일학교를 지원하고 있으며 각 부서의 주일학교 교사들은 정기적인 훈련을 통하여 교사의 자질 향상 뿐 아니라, 여러 정보 및 교육 방식을 공유하고 있다. 



3. 재의 수요일 저녁예배 
재의 수요일이란 사순절을 시작하는 교회의 절기로, 오는 2월 26일 저녁 7시 재의 수요일을 기념하는 저녁예배를 드린다. 

재의 수요일에는 죄를 상징하는 재를 가지고 이마 혹은 손등에 십자가를 그림으로 자신이 죄인임을 고백하며 죄를 회개, 나아가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으심을 감사하였던 것이 유래였다. 

최근에는 재를 가지고 이러한 상징적 의식을 하는 교회는 많이 없지만, 그 의미를 되살려, 기념 예배를 드림으로 사순절을 시작하는 교회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한마음 교회는 재의 수요일을 저녁예배 형식으로 온 가족이 함께 드리며, 특별 새벽예배 기간을 함께 갖는다.  



4. 봄철 신앙성장 캠페인
매년 봄철과 가을철 두 번에 걸쳐 신앙성장 캠페인 기간을 갖는다. 

신앙성장 캠페인이란 말그대로 특정 기간에 온 성도가 신앙성장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집중하는 기간을 말한다. 이 기간에는 각 작은 교회 공동체가 매주 모임을 갖고, 정해진 주제에 따른 모임을 개별적으로 갖는다. 

한편 올해 봄철 신앙성장 캠페인은 하나님의 부르심에 대한 사명을 기억하며, 4가지 주제로 다뤄지며, 이 기간 동안에는 온성도가 함께 성경 공부 통합반을 비롯하여 볼리비아의 최성일 선교사 등의 특별히 초대된 사역자를 통하여 은혜를 나누게 된다. 



5. 박호근 목사 초청 하프타임 세미나
오는 3월 6-8일 3일에 걸쳐, 진새골 온누리 교회의 가정 사역 전문 목회자인 박호근 목사를 초청하여 하프타임 세미나를 가진다. 박호근 목사는 3년 전 이미 한 차례 한마음 교회를 방문하여 당시 부부 세미나를 개최하였었다. 

이번 세미나는 ‘인생의 후반전 어떻게 보낼 것인가’ 라는 주제로 금요일 저녁, 토요일 오전, 그리고 주일예배를 통하여 세 번 다뤄진다. 

박호근 목사는 국내외에서 가정 전문 사역자로 사역을 감당하고 있으며, 교회와 기독교 단체에서 세미나 강사로 알려져 있다. 자세한 정보는 한마음 교회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다. 



6. KM 청년부 수요 성경공부 
KM 청년부는 지난 2월 한달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주중 성경공부 시간을 가졌다. 

한마음 교회 행정 목사이자, 청년부를 담당하고 있는 정병준 목사는 청년들의 신앙 성장을 위해 주일 외에도 주중 모임이 중요함을 늘 강조한다. 이번 수요 성경공부에서는 ‘룻기’를 함께 다뤘으며, 청년들은 한 시간 가량의 룻기 성경공부 후, 약 30분 정도의 조별 나눔 시간과 이후 기도의 시간을 가졌다. 

청년부는 주중 수요 성경공부 외에도 매주 금요일 청년부 예배를 갖고 있으며, 주일 오후에도 모임을 통하여 신앙 공동체로 성장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