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한마음 벌링턴 교회, 행복한 밥상 무료 배식 사역(매월 첫째 주 토요일) 계속


1. 교회들을 위한 집중 새벽기도회 
“요한 계시록을 마무리하며”
한마음 벌링턴 교회(최동명 담임목사)가 Covid-19 펜데믹으로 인해 더 열심을 내게 된 것은 새벽 기도회이다. 

온라인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그 동안 거리상 참석하지 못했던 분들도 참석하여서, 장년 성도의 50%가 참석하고 있다. 8~9월에 요한 계시록 말씀을 GT 교재를 이용하여 새벽마다 묵상하였는데, 21~22장을 묵상하는 동안에는 한마음 벌링턴 교회와 협력하는 모든 교회들, 지역사회에 있는 교회들, 미국과 한국에 있는 교회들을 위해 이 펜데믹 기간 동안 소금과 빛을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중보기도 하였다. 

10월부터는 사무엘하 다윗왕을 통한 하나님 나라 통치에 관한 말씀을 묵상한다. 미국 가운데 하나님 나라의 통치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 보게 될 것이며, 특별히 대통령 선거를 위해 집중적으로 기도할 예정이다. (영상은 교회 홈페이지 www.hanmaumburlingtonchurch.org와 교회 유트브에서 확인 가능) 


2. 말씀에 이끄는 삶(말씀 묵상 & 나눔 훈련)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저녁에 성령충만 금요 기도회로 모이고 있다. 금요 기도회를 통해 성도들에게 필요한 영적 훈련을 하고 있는데, 2019년에는 “중보기도 사역”, “침례교회의 특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2020년도에는 말씀 묵상 훈련을 하고 있다. 

특별히 팬데믹 기간 중에는 줌을 통해서 진행하기 때문에 상호소통 할 수 있어서 도리어 묵상 훈련을 하는데, 적합한 환경이 되었다. 말씀 묵상 훈련은 이론을 아는 것보다는 실제로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낯설 수 있지만, 조금씩 조금씩 하나님의 말씀이 내 삶에 어떻게 실제적으로 적용되는지 경험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3. 행복한 밥상 무료 배식 사역(매월 첫째 주 토요일) 
매월 첫주 토요일에 무료 배식 사역을 하기로 했다. 교회 주변에 따뜻한 식사가 필요한 분들께 무료로 점심을 대접하는 것인데, 펜데믹 기간 중에는 샌드위치 & 스낵 Pack을 준비하여 나누어 드린다. 

대략 80~100개의 pack이 배부된다. 한마음 벌링턴 교회의 성도가 아직 많지는 않지만, 전교인이 참석하는 마음으로 미션홈별로 나누어서 섬긴다. 관심있는 분들은 다른 교회 성도들이라도 참석할 수 있다. (문의: 김미영 국내 선교팀장 646-812-7420)


4. 로마서 주일 강해와 성경공부
2020년 “변화의 능력, 복음” 라는 주제로 주일마다 강해 설교와 성경공부가 계속 진행되고 있다. 성경공부는 고 옥한흠 목사가 저술한 다락방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는데 10월부터는 로마서 성경공부 3번째 책(12~16장)을 내년 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성경공부 인도에는 이민호 훈련팀장이 수고하고 있다. 평신도이지만, 오랜 믿음 생활의 연륜과 말씀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말씀으로 성도들을 섬기는 사역에 열심을 내고 있다. 특별히 유연한 성경공부 인도로 모든 성도님들이 부담없이 적극적으로 제1권부터 꾸준히 참석하고 있다. 

주일 로마서 강해 설교는 최동명 목사가 진행 중인데, 9월 중순부터 8주간 로마서 9~11장의 내용을 “하나님의 일, 하나니님의 신비” 라는 주제로 전하고 있다. 


5. 제5기 중보기도 사역
최동명 목사가 부임한 이후로 중보기도 사역을 강조하여 진행하고 있다. 중보기도사역 훈련을 마친 후 2019년 5월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쉼없이 진행하고 있는데, 10월부터 제5기가 3개월간 시작된다. 

 중보기도 사역제목은 카톡창을 통해 공유되고, 중보기도 사역자들이 일주일에 한번 본인이 맞는 시간에 주어진 기도제목을 가지고 기도한다. 

기도제목은 절대 비밀이 보장되며, 본인의 기도제목 뿐 아니라, 이웃의 필요한 기도제목을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문의: 김시중 중보기도 팀장 980-233-1824)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