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신년 축복 특별 새벽기도회 1월 7일(화)-11일(토)에 그린스보로 한인장로교회(담임 한일철 목사)는 지난 12월 31일 모든 교인이 함께 송년 만찬을 하면서 지난 한해 주님이 주신 은혜에 감사를 드렸다.
만찬 후 척사대회(리크리에이션 윷놀이 등)를 갖고 푸짐한 선물을 나주어 주면서 즐거운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새해를 맞이하는 송구영신 예배를 드렸다. 특별히 예배 중에 그리스도의 몸으로 하나되는 새해 첫 성찬식을 가졌다. 2014년부터 1부 한어부 예배(오전8시)가 시작된다.
1부 예배는 2부 예배 인원증가와 아울러 그동안 비즈니스 때문에 예배를 못드렸던 분들과, 교회내의 교사 및 3부 예배 봉사자들을 위해 신설되었다.
결과적으로 1부 한어예배는 오전8시, 2부 영어예배는 오전10시, 3부 한어 예배는 오전11:15분에 모두 본당에서 드려진다. 그동안 예배를 참여하고 싶었지만 사정상 힘들어서 불참했던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고 있다.
하나님의 은혜로 지난 일년간 3세대가 함께 하는 워십을 가졌다. 올해는 더욱 더 풍성한 내용으로 매달 첫째 금요일에 갖는 드림워십을 갖는다.
첫 번째 순서로 이번 1월 3일(금) 오후 8시에 있을 드림워십에는 ‘자녀에게 복을 허락하소서’ 란 주제로 자녀들에게 축복 안수기도를 하게 된다. 어린 자녀에서부터 큰 자녀에 이르기까지 하나님이 세워주신 목사님께서 주님의 이름으로 안수하며 축복하게 된다.
특히 어린 자녀들로 인하여 1월 드림워십만 오후 8시에 갖는다. 2014년 신년 첫 주일(5일)은 선교주일로 지킨다. 1부 예배(오전 8시)는 그대로 가지며 2부와 3부가 연합으로 함께 예배를 드린다(오전 11:15분). 2014년도에 나아갈 선교 방향을 제시하고, 한 해 선교비를 책정하며, 새롭게 협력할 선교지에 대하여 학생부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하게 된다.
두 분 선교사의 동영상 신년 메시지를 보게 된다. 신년 축복 특별 새벽기도회를 1월 7일(화)-11일(토)에 갖는다. ‘복받을 자리로 들어가라’ 라는 주제로 한일철 담임 목사가 말씀을 전한다. 일터에 출근하는 분들을 위해 새벽마다 간단한 간식이 준비된다.
그리스도의 온전한 제자를 양성하는 본 교회는 제자반을 졸업한 1기 9명을 대상으로 사역반을 시작하며 개강예배를 드린다. 26주 코스인 사역훈련은 교회 안에 교역자의 지도아래 말씀으로 다른 이들을 섬기는 ‘작은 목사’를 만드는데 그 목적이 있다. 그래서 배우는 내용은 소그룹 운영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것들로 구성되어 있다.
대상자들은 사역반 개강예배를 1월 12일 3부 예배시에 갖고 1월 15일(수)부터 매주 모이게 됩다. 청지기 세미나가 1월 12일(주) 오후 2시-5시에 전교인을 대상으로 열린다. 주제는 ‘교회를 알자!’ 이며 한일철 담임 목사가 말씀을 전한다.
세미나가 끝난 후 저녁식사가 있으며, 3시간 동안 동시통역이 제공 된다. 학생부 주관 Ski Trip이 1월 18일(토) Beech Mountain(Boone)에서 있다. 교회에서 오전 7시30분 출발한다. 회비는 일인당 스키 $75, 스노우보드 $85이다. 자세한 문의는 강지무 전도사에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