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샬롯 한인회 제1회 샬롯 한인회 장학생 워크샵 성료

1. 2014 아시안 페스티발 성황리에 참가

샬롯 한인회(회장 방호상)는 지난 5월 17일 Ramsey Creek Park에서 펼쳐진 2014 아시안 페스티발에 참가하여 많은 성과를 이끌어 냈다.

 

올해도 각 나라별 홍보전시관과, 공연, 전통음식(Foot Court), 드래곤 보트경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 드래곤 보트 경주에서 처녀 출전한 샬롯대표팀(샬롯 성이윤일 요한 한인 천주교회)이 짧은 준비기간에도 불구하고 총 41개 참가팀들 중 Division C조 준우승(은메달)을 차지하였다.

 

태권도와 검도의 출중한 무술시범도 많은 사람들부터 환호와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국음식에 대한 인기도 여느때와 못지 않았다. 이날 방호상 회장은 다양한 색상의 전통한복과 Display Boards 전시와 함께 다량의 한국홍보책자, 엽서, 지도, 포스터, DVD, 기념품 등을 준비하여 무료 배부하였다. 또한 한글 이름 붓글씨 써주기 행사를 기획하여 120장의 화선지가 모자라는 성황을 누렸다. 올해도 타 Community와의 유대를 강화하면서 한국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2. 제1회 샬롯 한인회 장학생 워크샵 성료

제1회 샬롯 한인회 장학생 워크샵이 지난 5월 18일에 UNCC의 Fretwell 빌딩에서 개최되었다. 주류사회 진출을 위한 차세대 인재를 육성하고 Network 정보교류와 한인회 봉사활동에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된 이번 워크샵에서 기존의 샬롯 한인회 장학금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초청 강연, 발표, 조별 토론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여 유익하고 알찬 시간이 되었다.

 

샬롯 한인회 후원으로 준비된 저녁식사를 끝으로 일정을 마치며 Virginia Tech에 재학중인 장서정 학생이 워크샵 준비기간의 봉사활동을 인정받아 장학위원회으로부터 Outstanding Leadership Award를 수여 받았다. 샬롯 한인회의 주최 및 후원으로 샬롯 한인회 장학위원회(위원장 임철주)가 주관한 워크샵은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5월경에 지속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