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명량” 9월 5일 랄리 대개봉! nc한국인뉴스, 무료 입장권 증정 이벤트

더램 AMC 사우스포인트 극장에서 상영

노스 캐롤라이나에서도 한국 영화 상영시대 개막!

 

 

 

 

한국에서 역대 최고 흥행 영화로 등극한 명량이 노스캐롤라이나의 랄리에서도 개봉을 확정지었다. 영화는 9월 5일 금요일, 더램의 AMC 사우스포인트 극장에서 개봉한다.

 

지난 15일 광복절 미국 및 캐나다 30개 극장에서 개봉한 <명량>이 주말 스크린당 매출 $18,744를 기록하며, 틴에이지 뮤턴트 닌자 터틀 ($7,161), 가디언스 오브 갤럭시 ($6,849)를 제치고 주말 스크린당 매출 2위, 북미 전체 박스 오피스 20위에 오른 동시에 역대 북미 개봉 한국 영화 최고의 오프닝 기록을 세웠다 (출처: Rentrak, 2014년 8월 18일 오전 8시 기준).

 


 

 

북미에서 가장 큰 흥행을 거뒀던 한국 영화는 지난 2004년 개봉한 김기덕 감독의 <봄, 여름, 가을, 겨울>로, 전국 160개 극장에서 개봉 주말 박스 오피스 $357,495를 기록했었다. 명량은 이의 5분의 1도 안되는 30개 극장에서 3일만에 $548,932의 매출을 올리며 압도적인 차이로 기록을 경신했다.

 

입장료를 평균 $11로 계산했을 때, 약 5만명의 관객이 30개 극장에 몰린 것이다. 주말동안 명량의 열기는 뜨겁다는 말로도 모자랐다. 대부분의 극장에서 개봉 당일 상영관 크기를 늘리는 행복한 해프닝이 벌어졌다.

 

LA에서 개봉과 동시에 주말 내내 모든 상영시간이 매진되는 기염을 토했던 것에 이어, 토론토에서는 아침 첫 상영시간에 240명, 두번째 상영 시간에 매진을 기록하자 씨네 플렉스 측은 급히 상영 시간을 추가하기도 했다.

 

 

덴버도 마찬가지였다. 오로라에 위치한 센추리 극장 매니저는 지난 금요일 밤, "한 영화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것을 처음 본다"며, "현재 상영 중인 그 어떤 영화보다 잘 되고 있어 당장 상영관을 큰 곳으로 옮긴다"고 전했다.

 

뉴저지의 에지워터 극장에서는 18일 월요일부터 한국 영화로는 최초로 2개 스크린으로 확장을 결정했다. 명량의 북미 흥행 배경에는 주류 사회의 관심도 한 몫 했다.

 

LA 타임즈는 "해상 전투씬은 진정 장관이었고, 오우삼 감독의 <적벽대전>, 피터 위어 감독의 <마스터 앤 커맨더>보다 현실감과 스릴이 넘쳤다고 극찬했고, 영화 전문지인 할리우드 리포터는 "이순신은 역사적으로도 그랬듯이 스크린 상에서도 신화적인 입지를 굳힐 것"이라고 호평했다.

 

이 외에도 뉴욕 타임즈와 LA위클리, 트위치 필름 등 많은 주류 언론이 앞다퉈 리뷰를 실었다. 영화는 한국 시간 기준 지난 24일, 1,6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아바타'를 누르고 역대 최대 흥행 영화로 등극했다.

 

개봉과 동시에 역대 최고 오프닝 스코어, 최고 평일 스코어, 최단 시간 100만 돌파, 200만 돌파... 1000만 돌파 등 자체 흥행 신기록을 매일 경신해온 명량은 아직도 높은 예매율을 보이며 지치지 않는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명량 (영문 제목: The Admiral)은 9월 5일, 더램과 채플힐, 리서치 트라이앵글 파크 중간에 있는 사우스 포인트 몰(Southpoint Mall, I-40 Exit 276) 안에 있는 AMC 극장 Southpoint 17 (8030 Renaissance Pkwy #975, Durham, NC 27713 )에서 개봉한다.

 

AMC 극장 Southpoint 17 에서의 상영시간은 10:20AM, 1:30PM, 4:25PM, 7:25PM, 10:25PM 이다.

 

자세한 극장 정보는 www.CJ-Entertainment.com 또는 공식 페이스북 (facebook.com/AsianMoviesNMo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nc한국인뉴스는 ‘명량’ 무료 티켓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웹사이트에 게재된 이 기사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2장씩, 총10장의 티켓이 증정된다. 무료 티켓은 월-목에만 사용할 수 있다. 댓글은 9월 4일 오후 10시까지 올라온 것에 한하며 웹사이트를 통해 결과를 발표한다.

 

* 댓글을 남기려면 브라우저를 Internet Explorer 를 사용하여 본 웹사이트에 들어와야 하며 먼저 회원가입 후,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만들어서 로그인(log in) 하여야 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