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1. 샬롯 성이윤일 요한 한인천주교회(주임 신부: 서덕교 야고보) 무용팀이 지난 10월 4일 개최된 노스 캐롤라이나 주립대학(UNC-CH) 국제 축전에 참가하여 한국 전통 무용을 선보였다.
이날 축전에서는 각국 교민들이 자신들의 고유 춤들의 공연을 펼쳤는데, 한국 무용팀이 한복을입고 고전무용을 선보여 많은 박수 갈채와 폭팔적인 인기를 모았다.
샬롯한인천주교회 무용팀은 한국에서는 한번도 고전무용을 해본적이 없는 연세가 드신분들로 구성되었음에도, 지난 6개 월 간 미사가 끝난 후 한 시간씩 연습을 해온 결과 좋은 결실을 맺어 더욱 뜻깊었다. 특히 바쁜 시간에도 많은 시간을 할애해 지도해 준 지도자 자매의 많은 수고에 성당 교우들은 감사를 전하였다.
2.샬롯한인천주교회의 주최로 골프 대회가 지난 10월 5일 워리어 골프 클럽에서 있었다.
이날 대회에는 이웃 그린스보로 천주교회 교우들과 개신교 신자들도 동참하여 혼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한마음 한얼의 시간을 갖는 좋은 시간이었다.
3. 지난 10월 7일 샬롯 남성 쉘터 거주자에 점심을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하였다.
양파을 다듬어 불고기와 함께 야체를 곁들어 마련한 불고기 백반을 푸짐하게 대접하였다. 인기 메뉴라 169명을 접대했음에도 밖에 서있는 사람들에게 다 나누지 못해 안타까웠다.
현대 문명의 유산인 빌딩 숲이 우거진 Up Town에 있는 이곳에 배고픈 실업자들이 있는 현실을 보며 우리삶에 감사할 줄 아는, 나눌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겠다고 다짐했다.
4. 10월19일 SC Spartanburg에 공소가 자리를 잡게 되었다. NC Asheville에 오래동안 있던 공소를 위해 샬롯 성이윤일 성당 서덕교 야고보 신부가 수고했는데, 마침 SC Spartanburg 자리한 전통있는 St. Paul The Apostle Catholic Church Spartanburg SC에서 바로 윗터에 큰성당을 지어 옮겼다.
이전에 쓰던 고풍의 아름다운 소성당은 소수민족인 한인천주교회에 양도하고 친교실까지 내어주는 참의로 아름다운 교회의 일치와 사랑의 실천을 보여 주었다.
10월19일 SC 교구장 Bishop Robert Guglielmone 주교와 함께 서덕교 야고보 신부가 아틀란타 조지아에서 유충렬 대건 안드레아 신부도 동참하여 새출발을 다짐하는 축하 미사와 Party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