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미국에서 11월 넷째 목요일은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이다. 다음날은 28일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로 대부분의 매장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평소 맘에 품었던 스마트폰, HDTV, 가구, 자전거, 주방 제품 등 전자제품은 물론이고 다양한 상품을 싼값에 살 수 있는 기회이다.
Walmart - BestBuy - Target - Lowes - ToysRus - Sears - JCPenney - Kohls, Amazon, Macy's 등 대부분의 소매점과 언라인 쇼핑몰에서 블랙 프라이데이 특별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아직 각 소매점들은 어떤 품목을 어떤 가격에 할인 판매할지 공개하지 않고 있다.
작년 예를 보면 11월 초부터 각 소매점은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판매 광고에 들어간다. 따라서 일간지에 끼어 들어오는 전단지나 신문 광고, TV 광고 등을 점검해야 한다. 언라인으로 Black Friday 2014 Deals라고 키워드를 치고 검색할 수도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광고는 월마트이다.
월마트(Walmart Black Friday 2014 Deals)에서는 어린이 장난감, 전자 제품 등을 싸게 판다. 특별한 품목은 Vizio HDTV이다. 아주 싸게 판다. 그외에 인기있는 iPhone 6, iPad 미니 등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한다. 주의! 월마트는 추수감사절 당일인 28일 저녁 6시에 특별 할인(Doorbuster)을 시작한다. 품목에 따라서는 파격적인 할인 가격의 상품은 한정된 물량으로 선착순으로 판매하고 끝낸다.
예를 들어 지난해의 60인치 Vizio HDTV를 $20에 판 경우이다. 그러니 월마트 특별 할인 품목을 사전에 찾아 보고 미리 가서 기다려야 한다. 또다른 주의 하나! 많은 업체들이 말만 특별 대폭 할인 판매이지 실은 가격을 올려 놓고 할인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예컨대 기존 판매가에서 40%를 인하해 39.99 달러에 팔리고 있는 붉은 가디건 스웨터의 시작가는 68달러다.
하지만 사실 원가가 68달러는 아니다. 가격 인하를 감안해 처음부터 부풀린 가격이 책정된 것 뿐이다.이를 알기 위해서는 평소 매장에 다닐 때 평소 판매 가격을 매모했다가 블랙프라이데이에 실제로 할인해서 파는 가격이 진짜 할인이냐를 확인하고 쇼핑하는 것이 현명하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추수감사절-11월 넷째 주 목요일- 다음날 미국의 모든 소매업체와 백화점 등이 연말 대목을 겨냥, 연중 최대의 할인판매를 단행하는 날이다. 업소마다 장부가 적자에서 흑자로 기록되는 금요일이라고 해서 ‘블랙 프라이데이’로 불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