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인터넷에 생생한 현장 장면 올라-많은 사람들 분노
워싱턴 주 패스코(Pasoc, WA) 경찰이 지난 2월 10일 대로에서 멕시칸 남성을 잔혹하게 사살해 충격을 주고 있다.
이 같은 사살 장면을 담은 비디오가 인터넷에서 급속하게 퍼지고 많은 사람들이 분노를 표하고 있다. 비디오에서 남성은 총을 쏘는 경찰들을 피해 도망하고 있다가 경찰이 다가서자 그들을 바라보려고 돌아서는 순간 3발의 총탄을 맞고 쓰러졌다.
사살당한 남성은 멕시코 불법이민자로 안토니오 잠브라노 몬테스(35)인 것으로 밝혀졌다. 패스코에서는 분노에 들끓는 700여명이 경찰의 잔혹한 총격에 항의하며 데모를 벌이고 있지만 이들은 경찰이 제대로 처벌당할 것이라고는 생각지 않고 있다.
경찰은 과수원 노동자인 잠브라노 몬테스가 커다란 4거리에서 2명의 경찰에게 돌을 던졌으며 경찰이 돌을 내려놓으라는 명령을 듣지 않고 달아났기 때문에 총을 쏘아 사살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경찰은 겨우 돌을 던지고 도망가는 남성 잠브라노 몬테스에게 무려 15발 이상의 총격을 가했으며 더구나 그는 경찰에게 생명의 위협을 가할 만큼의 행동을 하지 않았다. 충분히 다른 방법으로 제압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
총격 장면 비디오는 유튜브에서 ‘?Pasco Police Shoot Man Throwing Rocks?’를 입력하면 볼 수 있다.
사진: 경찰들(오른쪽 3명)이 남성(왼쪽)을 향해 총격을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