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2017년에 개소 목표
노스 캐롤라이나 주립대학 의과대학(The UNC School of Medicine)이 윌밍턴에 지역 캠퍼스를 설치하는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윌밍턴의 스타뉴스지가 지난달 보도했다.
UNC 의과대학은 윌밍턴에 있는 뉴 하노버 지역 메디칼 센터와 협력하여 지역 캠퍼스를 세운다. 이 병원은 현재 교수진이 상주해 UNC 의과대학에서 몇 주간에 걸쳐 학생들이 와 실습을 하고 돌아가고 있다. 그러나 앞으로 아예 학생들이 상주해 실습과 수업을 받게 한다는 계획이다.
UNC 의과대학은 현재 샬롯과 애쉬빌에 지역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만일 계획이 승인되면 2017년부터 윌밍턴 지역 캠퍼스가 시작된다.
노스 캐롤라이나에는 현재 5곳에 의과대학이 있다. UNC 의과대학(Chapel Hill), 이스트 캐롤라이나 의과대학(ECU; East Carolina University, 그린빌), Duke 대학 의대(Durham), Wake Forest University 의과대학(Winston-Salem), 캠벨 의과대학(BUIES CREEK; 랄리 남쪽 30마일 지점 도시)이 그것이다.
참고로 1년 수업료는 대략 UNC-CH 의과대학 $18,000(타주 출신은 $44,000), 이스턴 캐롤라이나 의과대학 $13,000, 웨이크 포리스트 의과대학 $49,000, 듀크 의과대학 $55,000, 캠벨 의과대학$42,000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