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이창의, 신성훈 보조교사
학생 동상 트라이앵글한국학교 보조교사 학생이 미 대통령 봉사상(The President’s Volunteer Service Award; PVSA) 청소년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주인공은 이창의, 신성훈 보조교사 학생. 이 두 사람은 매주 한국학교 학생들보다 먼저 일찍 나와 교사들의 수업준비와 한글 공부를 하는 후배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성실히 맡은 바 책임을 묵묵히 수행하여 학교의 귀감이 된 것이 평가 되었다.
PVSA는 미국의 자원봉사 상으로는 가장 으뜸되는 것으로 시민의 봉사 정신에 대통령이 감사를 표하고 국가가 인정하는 큰 상이다. 대통령 봉사상은 해마다 수여하고 있으며 봉사 시간에 따라 3가지(금, 은, 동)가 있다.
트라이앵글한국학교는 Korean-American의 학생들에게 지역사회 봉사(Volunteer Service Hours)를 넘어 미 주류사회에서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 배양 교육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대통령 봉사상을 받는 학생들의 상장 전달식은 2015년 가을학기 개학날 있을 예정이다.
2015년 가을학기 수업은 8월22일 오전9시에 개강을 한다. 가을학기 등록과 트라이앵글학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고 있다. 문의: rtptks@gmail.com. 919-866-2463(김미경 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