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집을 지금 팔아야할 5가지 이유

기온이 올라감에 따라 집을 사려는 사람들이 본격적으로 준비를 하고 시장에 나오기 시작했다.

여기 이를 뒷받침하는 다섯 가지 이유가 있다.

 

1. 수요가 강하다.

실제로 집을 찾아보려고 밖으로 나오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 이러한 사람들의 걸음걸이 움직임은 지난해보다 크게 증가했다. 실질적으로 주택을 구입하려는 장래 주택 구입자가 크게 증가했다는 의미이다.

 

이들은 집을 살 준비가 되어있고, 의사가 있으며, 집을 살 능력이 있는 사람들이다. 이들이 지금 시장에 있는 것이다. 현재 이런 적극적인 바이어들로 차 있는 시장의 분위기를 활용하라.

 

2. 지금 경쟁이 덜 심하다.

주택 공급은 아직 정상적인 주택 시장에 맞는 6개월 간의 공급보다 적다. 이것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주택 구매자 수에 비해 매물이 충분치 않다는 의미이다. 이것은 주택 가격면에서는 굿 뉴스이다. 그러나, 머지않아 추가 매물이 쏟아져 나올 것이다.

 

지난 몇 해 동안 많은 집 주인들은 집 값이 하락하는 바람에 집을 팔 수가 없어 억눌린 기분으로 살았다. 그러나 지난 2년 동안 집 값이 올라 주택 소유자들은 자신들의 순 자산(주택 가격에서 융자를 뺀 가격)이 비로서 플러스로 돌아선 것을 보게 되었다.

 

따라서 장차 멀지 않은 미래에 이들 주택들이 시장에 나올 것이다. 게다가 단독주택 신규 건설이 다시 증가세에서 감소세로 돌아섰다. 최근의 해리스 여론 조사소의 자료에 의하면 주택 구매 희망자의 41%는 새 집을 사실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만이 기존 주택을 선호하고 있다. (38%는 무응답). 주택 구입자의 선택 폭이 넓어지고 있다. 그러니 현 시장에서 집들이 다 나올 때까지 집을 팔려고 기다리지 마라.

 

3. 경과가 더 빠르다.

요즈음 하우징 마켓에서 가장 큰 도전은 계약한 후 크러징까지의 시간이다. 은행들이 모기지를 승락하기전에 더 많은 서류를 요구하고 있다. 마켓이 오르는데로 은행들이 융자 요구에 빠져 크로징 시간이 길어지는 이유이다. 지금 팔면 경과가 더 빠르고 간단하다.

 

4. 더 좋은 집으로 이사가기는 지금보다 더 좋을 때가 없다.

만일 더 크고 비싼 집으로 이사가려면 지금하라. 2019년에는 가격이 지금보다 19.4% 이상이 오를 것이다. 만일 기다린다면 생돈이 (다운페이먼과 모기지 페이먼)이 결국은 더 걸릴 것이다. 지금은 30년 하우징 비용을 4%이자로 잡아 놓을 수가 있다. 다음해에 이자율은 3/4%가 오른다고 한다.

 

5.당신의 생활로 이동할 때입니다. 처음에 집을 팔려 했던 이유를 돌아보고 기다리는 게 좋은가를 결정하라. 돈이 가족들과 지내는 것보다 더 좋은가?

 

돈이 당신의 건강보다 더 중요한가? 돈이 당신이 생각하는 생활로 지낼 수 있는 독립심을 가지는 것보다 더 중요한가? 이 모든 질문의 대답은 당신만 알고 있습니다.

 

집을 마켓에 내놓고 상황을 조정할 수 있는 힘은 당신이 가지고 있습니다. 어쩌면 이제 식구들을 옮겨 당신이 원하던 생활을 누릴 시간이 왔는지도 모릅니다. 그게 가장 중요합니다. 집을 팔 때 에이전트를 써야하는 중요성 주택 소유자가 집을 팔려고 결정하면, 당연히 골치 썩히지 않고 가장 좋은 가격에 팔려고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집을 팔려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실질적으로 집이 팔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집을 팔려고 하는 사람들이 부동산 전문가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한편 기술의 진보로 주택 구입 과정에서 구입자들의 구매 행태가 크게 변화되었다. 미 전국 부동산 중개인 협회의 최근 주택 매매 당사자(바이어와 셀러들)에 대한 조사에 의하면 지난 2년 동안 주택 구입자의 92%가 집을 찾기 위해 인터넷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그 조사는 또한 집을 사기위해 인터넷을 조사했던 구입자의 96%가 부동산 에이전트나 건축주 또는 건축주의 에이전트틀 통해서 집을 산 것을 보여주고 있다. 단지 2%만이 직접 셀러와 접촉해서 집을 샀다. 주택 구입자들은 언라인에서 집을 찾아보지만 실제로 사려는 집을 찾기 위해 부동산 에이전트에 의지했거나(53%) 매매 가격의 협상의뢰했거나(31%) 에이전트를 통해서 주택 구입 프로세스를 이해했다(63%).

 

오늘날 넘쳐나는 정보는 오히려 주택 구입자들이 더 많이 부동산 전문가들에게 다가가 단편적으로 입수한 정보의 해석을 의뢰하게 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은 집을 사려할 때 부동산 에이전트를 활용하는 비율이 2001년의 69%에서 꾸준히 증가해 왔다는 사실에서 활실히 알 수 가 있다.

 

결론

만일 당신이 집을 팔려고 생각하면 부동산 전문가가 매매 과정에서 수행하는 역할을 과소평가하지 마라. 잡울 팔려면 초기부터 가격을 적절하게 책정해야 한다. 오늘날 시장에서는 미 대다수 지역에서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고 있다. 따라서 매매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부동산 전문가들이 봉착하는 가장 커다란 도전이다.

 

셀러들은 흔히 매매 가격을 조언받은 것보다 더 높은 가격에 팔고 싶어 한다. 따라서 많은 에이전트들이 고객을 붙잡기 위해 이러한 셀러들의 생각에 동조한다. 그러나, 유능한 에이전트는 고객을 자신에게 매어 두는 것보다 진실을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안다.

 

 “나중에” 는 없다 셀러들은 이따끔 “만일 집이 이 가격에 팔리지 않으면, 나중에 가격을 내릴 수도 있어” 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조사에 의하면 가격을 낮춘 매물이 시장에 오랫동안 팔리지 않고 있으면 결국은 비슷한 집보다 낮은 가격에 팔리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퍼시픽 대학의 에버하르트 경영대학원으로부터 뛰어난 교수상을 받은 죤 나이트는 처음에 집을 높은 가격에 내놓았다가 나중에 가격을 낮춘 셀러들이 지불한 비용(시간과 돈)에 대해 연구를 진행했었다.

 

그의 연구보고서 “리스팅 가격, 시장에서의 시간과 최종 매매 가격” (부동산 경제지에 게재되었다)은 다음과 같은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

 “매매 가격의 변동을 보여준 주택은 보다 낮은 가격에 팔렸다. 그리고 가격 변동을 많이 할수록 매매 가격은 더 낮아졌다.

 

또한, 시장에 오랫동안 팔리지 않고 있는 시간이 길수록, 최종적으로 팔리는 가격은 낮아진다.” 더해서, “난 나중에 가격을 내릴꺼야” 의 접근 방식은 바이어의 마음에 부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준다. 매번 가격이 내릴 때마다 바이어는 자연히 “저 집에는 무슨 문제가 있구나” 라고 생각하게 된다. 그렇게 되면 바이어가 오퍼를 낼 때 바이어들은 셀러의 “초조한 마음”을 읽었기 때문에 낮은 가격을 제시한다.

 

 따라서 처음부터 적절한 가격을 매기는 것이 이러한 부정적인 면을 제거해 준다. 가격에 “협상 여지”를 넣지 마라 많은 셀러들은 장차 “협상할 여지”를 감안해서 매매 가격을 책정하여 리스팅 가격으로 올려놓는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실질적으로 집을 보려는 바이어들의 숫자만 줄이는 결과를 가져온다. 전문가들은 이처럼 수요를 감소시키는 행위가 결과적으로 매매 가격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확신이 서지 않는다고요?

 

이렇게 생각해 보라:

바이어들이 언라인으로 집을 찾을 때(점점 더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희망 가격대를 정합니다. 만일 셀러가 자신의 집이 $400,000에 팔리길 기대하면서 “협상 여지”를 남겨 놓기 위해 $425,000에 리스팅을 한다면 $35만-$40만대의 집을 검색하는 잠재적인 바이어들은 당신의 리스팅이 있는 줄을 모르게 됩니다.

 

팔려는 자신만 그 가격의 물건이 있다는 것을 아는거죠! 보다 바람직한 전략은 처음부터 적정한 가격에 리스팅을 해 여러 오퍼가 들어오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바이어들은 당신의 집을 적정한 가격에 사기위해 서로 경쟁하게 되는 거지요. 이렇게 해보세요: 만일 당신이 하나의 오퍼만 받았다면, 바이어에 대해 불리한 위치에 서게 됩니다.

 

그러나, 만일 여러 오퍼를 받았다면 당신은 바이어들이 서로 싸우는 동안 가만히 앉아 그것을 즐기게 됩니다. 어느것이 바람직한 매매 환경입니까? 가격은 항상 옳다 아주 적절한 가격은 당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부동산 상황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을 때 머리에 떠오릅니다.

 

 에이전트를 찾되 당신 지역의 부동산 시장에서 무엇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간단히 그리고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기 위해 시간을 쓸 줄 알고 그 상황을 당신의 집 매매 가격에 적용할 줄 아는 에이전트를 찾으세요. 당신이 듣고 싶어 하는 것을 말하는 에이전트보다 당신이 알아야할 것을 알려주는 에이전트를 찾으세요. 이것이 당신을 가장 최선의 위치에 놓게 해 줄 것입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