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샬롯시장 예비선거 - 민주당 제니퍼 로버츠와 현 시장 댄 크로드펠터, 10월 6일(화)에 결선 투표

공화당 에드윈 피코크 당선

 

샬롯 시장 예비선거가 지난 9월 15일(화)에 실시되었다.

결과는 민주당 예비선거에선 제니퍼 로버츠가 35.77%로 1위를 차지했다.

현 시장 댄 크로드펠터는 25.78%로 2위를 차지했다. 흑인으로 강력한 후보로 여겨진 데이빗 하워드는 23.70%으로 3위에 머물렸다.

 

이로써 1위가 40% 득표율에 미치지 못하여 오는 10월 6일(화)에 예비선거 결선을 치루게 되었다. 지난 9월 15일(화)에 치러진 민주당 샬롯시장 예비선거에는 5명이 후보로 올라있었다.

 

그러나 여기에 후보 명부에 없는 다른 한 사람이 영향을 미쳤다. 바로 패트릭 캐넌 전 샬롯 시장이다. 그는 2013년 샬롯 시장에 당선되었으나 5개월 후 부패혐의로 구속되어 현재 4년 형을 받고 연방 교도소에 복역 중이다.

 

3위를 한 데이빗 하워드는 캐논의 우울한 기억 때문에 흑인 유권자들이 자기에게 표를 주지 않았다고 말했다. 민주당 예비선거 등록자는 2/3가 아프리칸-아메리칸이다.

 

결국 캐넌의 후유증 때문에 민주당 등록자들은 백인을 샬롯시장에 나가도록 선택했다. 공화당 예비선거에선 에드윈 피코크가 압도적 다수로 승리하여 본선 진출권을 따냈다.

 

따라서 민주당 결선 승리자와 샬롯 시장 자리를 놓고 11월 3일(화)에 격돌을 벌인다.

 

**결선 투표: 오는 10월 6일(화) 에 치러지는 민주당 샬롯시장 예비선거 결선에는 민주당 등록자와 무소속 시민(공화당 예비선거에 참가하지 않았어야 한다)이 참여할 수 있다. 결선 투표에는 지난 9월 15일(화) 실시되었던 예비선거에 참여하지 않은 사람도 투표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