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샬롯장로교회 전교우 연말연시 특별기도회 진행

1. 성탄 감사예배와 성탄 축하예배 성료

샬롯장로교회(담임 나성균 목사)는 지난달 20일과 23일에 성탄 감사예배와 축하예배를 각각 드렸다. 어린 주일학생들부터 중고등부와 대학 청년들이 장년들과 함께 예배를 드리며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핸드벨 찬양, 스킷, 연합찬양 4곡을 불렀다.

 

할렐루야를 부를 때는 성도들이 다함께 일어나 영국의 헨리왕이 헨델의 메시아 초연에 감격하여 자리에서 일어났던 전통을 이어 갔다.

 

마지막 곡 ‘you raise me up’을 부를 때 청년대원들이 가담하여 찬양대가 두배로 늘어나 백미를 더하였다 . 성탄 전야 축하예배에서는 예배 후 전가족 찬양 경연대회가 있었고, 정준승 목사 가정이 태권도로 찬양하며 우리가 없애야 할 죄악들을 기록한 목표물을 격파하는 시범을 보여 1위를 하였다.

 

가장 많은 가족이 나왔던 전기현 장로 가정은 2위, 또 기량을 탁월하게 인정받은 전 이슬 바울 가정이 3위를 하였다. 상품권 추첨도 풍부하여 모든 교우가 흐뭇함 속에서 돌아갔다.

 

 2. 전교우 연말연시 특별기도회

연말연시를 회개와 반성으로 알차게 보내고 결단과 새 결심으로 새해를 시작하고자 하는 전교우 특별기도회가 12월 28일 - 1월 8일 두 주간에 걸쳐 실시되고 있다. 각자가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에는 하나님이 주시는 특별 은총을 다 같이 누려 풍성한 한 해가 되길 기도하고 있다. 정월 초하루는 예년과 같이 신년 원단 금식기도로 드린다.

 

 3. 송구영신 예배

12월 31일에는 송구 영신예배를 드리고 여전도회에서 준비한 떡국을 들며 친교를 다졌다. 또 남전도회에서 주최한 척사대회를 열고 묵은 감정을 윷가락과 함께 던지면서 새로운 다짐을 하였다.

 

4. 남 전도회와 청장년회 정기 총회

지난 12월 13일 남전도회(회장 조동식 장로)가 정기 총회를 개최하고, 전승현 집사를 새회장으로 선출하였다.

한편 청장년회도 정기 총회를 개최하고 그동안 수고하였던 전동인 회장을 유임시키고 한 해 더 수고하며 더욱 발전을 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5. 새해 예산위원회 개최

12월 9일 새해 예산위원회를 개최하고 지난해와 같이 약간의 계수 조정을 통하여 좀더 격려받는 교역자 대접과 적극적인 전도 선교에 예산을 집행하도록 하였다.

 

6.교회 각부서의 활동

 

 

청장년회에서는 지난 12월 6일 주일 5114 Providence Rd.에 있는 Senior Center를 방문하여, 주일학교 발표와 위로행사를 하였다. Senior들을 위로하고 곽 전도사의 성탄의 의미 설교에 이어 성탄찬양을 함께 나누며 낮은 곳을 찾아오신 예수님의 사랑의 정신을 기리고 실천하였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