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학생 등록 받고 있어
2015년 겨울 방학식및 한글 올림피아드 대회 2015년가을학기 16주 동안 열심히 배운 한국어 실력을 게임을 통해 확인하는 한글 올림피아드 대회가 지난 12월 12일 있었다.
2번째 맞이하는 한글 올림피아드 대회는 한글을 이용해 각종 경기를 만들어 올림픽 경기와 같이 각 종목에서 최고의 기량을 겨루는 대회로 예전부터 해오던 단어경시대회 및 동시 낭독 등을 한꺼번에 종합하여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개인전은 기초, 초급, 중급의 단어왕 선발대회와 고급반의 받아쓰기 왕을 선발하였으며 단체전에서는 한글 바른말 찾기와 단어 전달하기, 문장순서 맞추기를 실시하였다.
특별히 단체전은 어린 기초반 학생부터 고급반 형, 누나들과 함께 서로 보살피고 도우며 형제애를 배우는 매우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학생들이 즐겁고 흥미롭게 한국어를 배울수 있도록 게임을 이용한 문제 개발을 적극적으로 준비한 선생님들의 노력과 하나라도 더 정답을 맞추려는 학생들의 열정을 함께 느끼고 스스로 체험하는 성장의 시간이었으며 학부모들은 사제지간의 가르침과 배움의 열정에 매우 만족하고 기뻐하였으며 자녀들의 한글 성취도를 직접 체험 할수 있었던 보람의 장이었다.
이번 한글 올림피아드 대회는 우리글을 읽고, 쓰고, 이해하고 말하는 전인적 통합 언어 교육을 실천하는 유익한 대회로 그어느 행사보다 진지하고 뜻있는 대회였다. 대회가 있은후 2015년 가을학기를 마무리하는 방학식이 있었다.
특별히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떡볶이와 어묵으로 나눔의 정을 느끼고 교사와 학생, 학부모들이 함께 기뻐하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트라이앵글한국학교는 더욱더 유익하고 흥미로운 한국어 수업을 위해 겨울방학 동안 열심히 준비한 후 2016년 1월23일 봄학기 개학을 한다. 2016년 봄학기 등록 안내 트라이앵글 한국학교는 37년간 RTP 지역의 2세 한국어 교육에 힘써 온 재미한국학교협의회 모범학교로 지역사회와 학부모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으로 끈임없이 성장 발전하여 학생들의 한국어 실력이 나날이 향상되어 가고 있다.
4세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학생 실력에 맞춘 한글 교육과 학생들의 관심도에 따른 한국 역사 문화 교육을 함께 배우고 싶어하는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하여 주기 바라고 있다. 문의: rtptks@gmail.com 919-866-2463(김미경 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