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한미여성 워크샵 개최 4월 3일

사회보장 혜택, 전역 군인 수혜, 메디케이드 및 메디케이드, 공공 보건 혜택 등 설명

 

한미여성재단(OKAW)이 4월 3일(일) 오후 2시에 한미여성워크샵을 개최한다. 훼잇빌 스프링 레이크에 있는 늘프른교회(405 Main St. Spring Lake NC 28390)에서 열리는 이번 워크샵에서는 사회보장, 사회보건, 장례 절차 등 여성과 노년 층들이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 주제로 열린다.

 

은퇴를 준비하고 있는 장년층에도 유익한 내용이다. 관련 전문가 들이 참석하여 강의를 하고 질의 및 응답 시간을 갖는다. 미국에서의 장례식은 경험이 없는 한인들에겐 좀 생경한 문화이다.

 

이런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라파이엣 퓨네랄 홈의 릭 윌하이드 매니저가 장례 절차와 종류 등에 대해 강의를 한다. 그리고 훼잇빌에 많이 거주하고 있는 전역 군인에 대한 정부 수여 혜택에 대해서 오키에 아크로이드가 자세히 설명한다.

 

 사회보장에 대해선 제니 레라포드가 사회보장 혜택, 메디케이드와 메디케어, 푸드 스탬프 등 세부 내용을 나누어 설명한다.

 

특히 의료보험 혜택이 취약한 한인들에게 공공 보건 혜택(Public Health)을 이용한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내용에 관해 애슐리 윤 전문가가 알려준다. 이번 워크샵은 한미여성재단, 늘푸른교회, 영광침례교회가 공동 주최한다.

 

주최측은 훼잇빌은 물론 타 지역 한인들이 많이 참석하여 미국 생활을 잘 헤쳐 나가기 위한 소중한 정보를 얻을 것을 권고하고 초대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