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그린스보로 한국학교, 한인교육문화센터로 이전 첫 수업 시작

1. 4월 30일 새 학교로 이전, 첫 수업 시작

그린스보로 한국학교(교장 김선희)가 지난 4월 30일 그린스보로 한인교육문화회관으로 이전하여 첫 수업을 시작하였다. 학교측은 개교한지 42년만의 큰 경사에 교사, 학생들과 함께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그동안 한인교육문화센터의 리모델링을 마치고 각 교실에 의자 및 책상 등을 준비하고 칠판, 시계 등을 설치하며 학생들의 첫날, 정상수업을 위해 한국학교 정우철 이사장을 비롯, 학부모, 이사, 교사들이 모두 함께 하나가 되어 수업 준비를 해 왔다. 학교측은 그동안 많은 작업을 위해 수고해주신 교육문화센터 이사장과 운영위원, 물심양면으로 후원해준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렸다.

 

2. 2016 내일의 다리 장학금 수혜자 확정

 2016 내일의 다리 장학금 수혜자로 김수범(Providence High school), 남지은(Northwest Guilford high school), 송예운(Grimsley High School) 학생이 선발되었다.

 

장학재단은 후원해준 후원자에게 감사드렸다.

 

3. 2015 가을학기 - 2016 봄학기 종업식 및 특활반 발표회

그린스보로 한국학교는 2015 가을학기부터 2016 봄학기까지의 학사일정을 마치며 오는 5월 7일 종업식을 갖는다. 1년동안 개근한 학생들에게는 그린스보로 연장자회의 후원으로 소정의 선물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각 반의 단어왕을 선발하여 상장 및 부상이 주어질 것이며 특별히 1년동안 배우고 연습한 가야금 , 기타, 동요반 등이 연주를 준비하고 있다. 해마다 인기가 높아지는 연극반은 ‘별주부전’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모인 한국학교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4. 가을학기 조기 등록 및 도우미 학생 모집 안내

그린스보로 한국학교는 2016 가을학기(8월 27일 개학)를 위한 조기 등록을 받고 있다. 미리 등록하는 학생들에겐 할인의 혜택도 주어진다. 더불어 선생님을 도와 학교의 수업 진행 및 운영을 도와 줄 수 있는 10학년 이상의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문의 및 참고: www.gsokoreanschool.org) 5. 김성진 총영사 방문 지난 4월 16일 김성진 총영사가 그린스보로 한국학교를 방문하였다. 우리의 2세들에게 한국어와 한국문화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남명우 영사와 함께 수업 참관을 통해 배움의 열기가 가득한 그린스보로 한국학교에 큰 격려를 하였다.

 

사진: 그린스보로 한국학교가 지난 4월 그린스보로 한인교육문화회관으로 이전하여 첫 수업을 시작하였다. 김성진 애틀랜타 총영사가 4월 16일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