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트라이앵글한국학교(교장 김미경)는 지난 5월14일 2015-2016 종업식 및 학습발표회를 제일한인침례교회에서 가졌다. 2015년 8월22일 개학 이후 추석 행사와 한글날 기념 삼행시 글짓기대회, 가을운동회, 한글올림피아드 대회, 지역사회 은혜대학에 계신 할머니 할아버지들께 세배를 드린 설날 문화 행사, 삼일절 행사와 독도 그것이 알고 싶다 교육, 미주SAT-II 한국어 모의고사 시험 참가와 한국요리 만들기, 동요대회를 실시하여 한국어 및 한국 문화 역사 수업을 통한 재미한인으로서의 정체성 확립과 또래 집단과의 커뮤니티 형성을 이루는 유익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1부 종업식에서는 동영상을 통한 학사보고로 대내외 행사와 각반의 언어 및 역사 문화 수업, 특별활동반의 수업과 작품을 비롯하여 외부 행사 참여 등 생생한 학교의 활동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동안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에게 개근상과 우등상등이 수여되었고 열심히 자원 봉사한 6명의 보조교사들에게는 President’s Volunteer Service Award가 수여되었다.
2부 학습 발표 시간은 기초반 학생들의 소고를 이용한 국악동요와 율동을 시작으로 K-Pop Dance와 외국 성인반의 ‘나를 소개합니다’ 코너와 청소년들의 난타 공연으로 흥겹고 신명나는 잔치 마당이었다. 특별히 NC Arts’ Council의 담당관이 참석하여 끈임없이 노력하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으며 한국어를 배우는 노력은 다문화 사회를 살아가는 위대한 힘이라고 그 민족의 고유한 문화를 배우고 익히는 일에 모두 함께 힘을 합하여 계속해서 트라이앵글한국학교를 후원하겠다고 하였다.
그리고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비빔밥을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오랜 전통의 RTP 지역사회 학교인 우리학교는 많은 분들의 헌신과 봉사 그리고 물질적 후원으로 2015-2016년도 한국어 및 역사 문화 교육을 뜻있게 마무리하였다. 2016년 가을학기 수업은 8월20일 오전9시에 개강을 한다. 문의: rtptks@gmail.com 919-866-2463(김미경 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