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1. 창립 39주년 감사예배 성료
샬롯 장로교회(담임 나성균 목사)는 창립 39주년을 맞아 지난 8월 28일 감사예배를 드렸다. 감사예배를 통해 성도들은 어른다운 40주년을 한 해 앞에 둔 씩씩한 최 절정기 인생을 사는 사람의 나이처럼 교회가 여러가지로 시련을 극복하고 참 좋은 교회를 이루었다고 공감하며 앞으로 힘차게 전진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날 설교에서 담임목사는 엡1장 15-19절 사도 바울의 에베소 교회를 위한 첫번째 기도처럼 우리에게 허락하여 주신 유업 곧 천국의 소망과 영광과 그것을 실천하는 능력을 더욱 깨닫자고 역설하였다.
2. 가을바람 부흥바람(8/21)
가을바람 부흥바람을 위하여 전도위원회에서는 한 사람이 한 명을 전도하자는 태신자 전도운동을 시작했다. 전도위원장 조동식 장로는 손수 마련한 태신자 작정서를 교우들에게 나누어 주고, 온교우들은 이에 호응하여 약 한달을 영혼 구령에 힘쓸 것을 다짐하고 있다.
3. 밀알선교단 오픈예배(8/27)
밀알선교단이 밀알선교학교 가을학기 개학식을 하며 예배드렸다. 나성균 샬롯장로교회 담임 목사는 개학예배 설교를 통하여 잔치를 배설하려거든 여러종류의 장애인을 초청하여 대접하라면서 장애인을 배려하여 주셨던 예수님 안에서만 참 위로를 발견할 수 있음을 격려한 후 인류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섭리를 전하였던 닉 부이치치, 레나 마리아, 헬렌 켈러 등을 예로 들어 위로를 하였다.
4. 강인숙 권사 칠순 예배 및 잔치(8/28)
창립초기부터 교회를 섬겨온 전태현 장로의 부인 강인숙 권사의 칠순잔치가 교회 체육관에서 있었다. 축하예배를 통하여 담임목사는 여호수아 24장 15절을 낭독하고 영광의 생애를 산 강 권사의 삶을 축복하였다. 자녀들의 인사를 받은 후 노래자랑 등 여흥을 즐기며 단합된 시간을 가졌다.
5. 내년 창립 40주년 준비
일년 후에 있을 창립 40주년 특별행사 준비를 위하여 전교인들이 모임을 가졌다. 내년 행사로 1)샬롯장로교회 40년사 발간, 2)단독 선교사 파송, 3)중남미 단기선교, 4)성지순례, 5)특별 음악예배, 6)창립 때부터 함께 교회를 섬기던 교역자 및 교우들 홈커밍 행사, 7)어린이 연합행사, 8)행사준비를 위한 바자회 개최, 9)에어로빅 강좌 개설(가입비 전액 선교지원), 10)창의 미술을 통한 카드 제작과 선교지원 등이 논의 되었다.
6. 연합 구역예배(8/7)
구역예배를 저녁을 같이 나누고 함께하였다. 오늘의 양식을 예배순서에 따라 진행한 후에 각자의 삶에서 경험한 바를 나눔으로 격려와 교제를 나누었다.
7. NC 교협행사 참여(8/8-10)
NC 교협 연합수련회가 머틀 비취에서 있었다. 목회의 경험등을 나눔 받는 좋은 기회이었다. 나성균 담임목사는 부임 초기에 있었던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을 차분하게 간증하였다.
8. 중고등부 진급예배 (8/28)
창립 39 주년 감사예배 중에 세 명의 고교 진급 학생들(Jacob Chun, Kendall Helms, Alexander Joon)을 축하하며 이 시대의 지도자들이 되기를 간절히 열망하였다.
9. CLA (Charlotte Learning Academy)새 학년도 오픈 (8/29)
우리교회 Unity Classical Charter School이 오픈되기 전에 3년째 우리교회 건물을 사용하고 있는 CLA Charter School이 새 학년도 개학을 하였다. 작년보다 100여명이 더 많은 330명이 등록을 하였다.
10. 담임목사 동정(9/15-18)
9월 15일부터 4일간 진행될 볼티모어 교협 연합집회의 주강사 말씀을 전한다. 집회에서는 전기현 장로의 간증이 있고, 사모 세미나에 신혜옥 사모와 곽선신 전도사가 말씀을 전한다. 한편 담임목사는 그 다음 주간 2주간 동안 고든콘웰신학교에서 교회사 강의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