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오는 4월 21일에 개최되는 한미과학기술자협회(KSEA) 주관 수학 과학 경시대회에서 입상한 학생에 대해 주 지사 퍼듀가 직접 상장을 수여하기로 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만큼 한국 학생들이 미국내 수학 과학분야에서 차지하고 있는 높은 위상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해마다 전국적으로 일제히 같은 시간에 개최하는 이번 경시대회는 4학년 ~11학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노스 캐롤라이나에서는 랄리, 샬롯, 그린스보로, 훼잇빌에서 열린다. 등록 마감일은 4월 13일 까지이며 온라인 (www.ksea.org/nmsc) 으로 한다. 조기 등록은 3월 30일까지 이며 권장되고 있다. 갈수록 참여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이 행사에서 직간접적으로 학생들이 얻게 되는 경험과 동기유발 등을 통한 발전의 기회는 앞으로 학생들이 당면하고 헤쳐나가야 할 여러가지 힘든 문제들을 풀어나가는데 도움이 되고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역할이 되고 있다.
특히 여기에서 출제되는 수학문제들은 매우 수준이 높은 문제들로 상위권 학생들을 가려내는 미국 Mathematics Contest (AMC) 문제에 가늠되고 있다. 위 웹사이트에서 예년에 출제되었던 문제들, 또는 비슷한 문제들을 찾아볼 수 있으니 미리 연습해 보고 그 문제해결에 필요한 key 를 익혀 놓아야 한다. 이 대회에 관하여 문의가 있으면 ncksea@gmail.com 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