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1. 성탄절 이브 촛불예배
그린스보로 한인장로교회(담임 한일철 목사)는 지난 12월 24일(토) 저녁 8시에 성탄절 이브 축하여배를 드렸다. 자녀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아름다운 연극과 율동으로 하나님께 영광돌리며 찬양팀, 찬양대, 유스그룹은 드라마로, 청년부는 짧은 영화를 만들어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였다. 온 교인들이 촛불을 들고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는 아름다운 밤이었다.
2. 송구 영신 예배 - 척사대회/ MIDNIGHT NEW YEAR WORSHIP SERVICE - RECREATION
한 해의 마직막 날인 12월 31일 저녁 6시에 모여 맛있는 식사를 하고, 7시부터는 척사대회(RECREATION - 윷놀이 등)를 가졌다. 푸짐한 상품과 함께 한국의 전통 놀이와 전통 음식을 즐기며 온 교우가 더욱 친밀해지며 하나됨을 돈독히 하는 시간이 되었다.
척사대회 후 11시20분부터는 한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송구영신예배를 드렸다. 예배 중에 그리스도의 몸으로 하나되는 새해 첫 성찬식을 가졌다. 영어와 중국어 동시통역으로 진행된 이 예배는 한 해 동안 우리를 위해 베푸신 주님의 축복을 소리높여 찬양하며 새로운 해를 위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감사하는 예배가 되었다.
3. 2017 선교주일연합예배
2017년 신년 첫 주일은 선교 주일로 지킨다. 1부, 2부와 3부가 연합으로 함께 예배를 드린다(오전 11:00분). 본 예배를 통하여2017년도에 본교회가 나아갈 선교방향을 제시하고, 한해 선교회비를 작정하게 된다.
본교회는 2017년에 파송 또는 협력으로 15분의 선교사들을 지원하게 되며, 아르헨티나 김진완 선교사를 새롭게 지원하게 된다. 새로운 선교지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이 있을 예정이고, 사랑하는 선교사들의 동영상 새해인사를 상영한다. 최성철 일본 선교사를 초청하여 말씀을 듣는다.
그리스도의 복음전파의 명령을 다시금 마음에 새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4. 2017년도 신년축복 특별새벽기도회,
1월3일(화) - 7일(토)
주제: ‘예수님처럼…’
강사: 한일철목사 빌립보서 2:5 “너희는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의 마음이니” “예수님처럼 사는 것이 가장 큰 축복이며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삶입니다.
이번 신년 축복 새벽기도회에 참석하시어 예수님처럼 살도록 말씀으로 은혜 받고 기도하시어 올 한에 가장 큰 축복을 꼭 누리시기 바랍니다.” 본교회는 온성도가 하나님께 기도하며 2017년을 시작하기 원하여 신년 특별새벽기도회를 갖는다. 모든 성도들이 올 한 해에는 하나님 부르심을 따라 예수님 처럼 변화되기를 결단하는 은혜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일터에 출근하는 분들을 위해 새벽 마다 간단한 아침식사가 준비된다. 5. 청지기세미나, 1월29일(주) 오후 2:00 ? 4:30 강사: 한일철 담임목사 딤전 4:13 “가르치는 것에 전념하라” 교회로 모인자들은 전부 하나님의 청지기들이다. 그리스도 몸인 교회의 지체로서 우리는 끊임 없이 우리가 해야 할 일에 대해서 배워야 한다. 알지만 잊어버리 기도 하고, 때론 몰라서 못하기도 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교회에 적용시켜야 할 목회서신의 내용들에 대하여 강의 할 것이다. 실제적인 봉사에 대해서 배울 이번 세미나에 참여 하여 모든 성도들이 주님의 신실한 청지기들로 서게 되기를 바란다.
사진: 그린스보로 한인장로교회 어린이 합창단 성탄 이브 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