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샬롯열린교회, 사순절 기간 묵상 시간 가져

1.사순절 기간 묵상

샬롯열린교회(담임 조재철 목사)는 사순절 기간 동안 40일 간의 여정(3월 1일, 수, ~ 4월 15일, 토)의 묵상의 시간을 갖는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겪으신 십자가의 고난과 부활을 묵상하며,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고, 주변 많은 영혼들을 ‘사랑’하며 ‘전도의 사명’을 다하기를 다짐한다.

 

주님의 십자가를 생각하며 회개의 기도와 절제, 말씀 읽기 등 경건생활을 통해 하나님 무한하신 은혜에 감사하는 시간을 갖는다.

 

2.찬양세미나

 

 

지난 3월 5일 주일 오후 ‘쉐마 성가대’와 ‘코이노니아 찬양단’, 그리고 찬양에 열정이 있는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한 ‘찬양 세미나가’ 개최 되었다. 1, 2부로 진행된 이날 세미나에서 찬양단을 섬기는 이원호 목사는 1부 강사로 교회에서 찬양단과 성가대로 섬기는 자들이 지켜야할 기본적인 예절과 찬양하는 목적과 이유를 나누며, 승리하는 예배자로서의 삶을 강조했다.

 

또한 2부 강사인 이진주 사모는 찬양을 위한 기초 발성과 호흡법을 설명하며 실습 및 교정을 해주었다.

 

3.소망회 나들이

애틀랜타 수족관으로 소망회 어른들이 ‘봄나들이’(3월 15일)를 다녀왔다. 이른 새벽 5시 30분 교회에 집결 새벽 예배를 드리고 출발하여 수족관을 둘러보며 기념 촬영을 하는 등 즐거운 시간들을 보냈다.

 

4.JIM(Youth)심방

열린교회 유스를 섬기고 있는 김성경 전도사와 차현주 사모의 열정으로 서로를 알아가는 귀한 시간이 되고 있다. 5.아이티 답사 열린교회가 기도와 사랑으로 섬기는 아이티 지역에 담임목사가 2017년 선교 답사를 먼저 다녀왔다(3월 20일~3월 24일).

 

지난 3년간 다녔던 곳과 후원해온 사역을 다시 점검하여 보다 집중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선교를 하고자 한다. 현재 금년 ‘아이티 단기선교팀’도 모집하고 있다(문의 이헤영 전도사, 지현주 사모). 6.남선교회 봉사 지난 3월 26일(주일)에 교회 화단과 놀이터를 정리하고, 새롭게 단장하였다. 이를 위해 수고한 모든 남선교회원들께 감사드렸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