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NC, 리얼 아이디 신분증 5월 1일부터 발급 시작

<사진: NC 자동차국은 5월 1일부터 리얼 아이디 신분증 발급을 시작하였다. 위 사진 오른쪽 상단에 골드 스타 문양이 새겨 있다.>

노스 캐롤라이나 주 자동차국은 5월 1일부터 리얼 아이디 신분증(REAL ID) 발급을 시작한다.

 

리얼 아이디 신분증은 연방 정부가 요청하고 있는 새로운 신분 증명 내용을 담고 있는 것으로 항공기 탑승, 연방 정부 청사 출입, 군사 기지 및 핵 시설 등의 출입에 요구된다.

 

이 신분증은 리얼 아이디 신분증(REAL ID)으로 불리우며, 운전면허증과 비슷하나 상단 우측 코너에 골드 스타 모양이 부착되어 있다.

 

이 골드 스타 문양이 연방 정부의 리얼 아이디 법(REAL ID Act)에서 요구하는 표준 증명 내용을 담고 있다는 표시이다. 연방의회는 9.11 테러가 발생하자 테러 예방책으로 2005년 이 법을 통과시킨 바 있다.

 

리얼 아이디를 발급 받으려면 출신지, 거주지, 소셜 번호 등을 담은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출생 증명서, 여권, 영주권 증, 이미 서류, W-2 Form 등을 가지고 가면 된다. 연방 정부는 2020년 10월 1일부터 항공기 탑승, 연방정부 청사 출입 등에 이 리얼 아이디를 요구할 계획이다.

 

그러나 리얼 아이디가 없는 사람은 기존 운전면허증에 다른 하나의 신분 입증 서류, 즉 여권 등을 소지하고 있으면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다. 새로 발급되는 운전면허증은 만일 연방정부가 요구하는 내용이 들어있지 않으면 ““Not for Federal Identification” 이란 문구가 들어가게 된다.

 

리얼 아이디는 운전면허 갱신 때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NCREALID.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