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1.제 3회 Korean Food and Culture Fair
그린스보로 제일장로교회(담임 김기석 목사)는 올해로 제 3회를 맞이한 Korean Food and Culture Fair를 4월 29일(토) 오전 7시부터 3시까지 제일장로교회 비전센타와 그레이스 까페, 주차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온 교인이 많은 물품으로, 음식 준비로, 자원 봉사로 섬긴 결과 지역사회의 풍성한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
또한 준비한 음식과 물품 판매로 수익금을 남겨 여름 단기선교를 위한 선교기금을 마련할 수 있었다. 준비와 행사의 과정을 통하여 교인들은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고 지역사회에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일을 실천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의 수익금 전액 영국 Wales Mission Trip (Youth)와 멕시코 유카탄 단기선교 (College and Middle School), 그리고 도미니카 공화국 Living Water System 설치 사역에 사용될 예정이다.
2.선교보고
4월과 5월 중에는 그린스보로 제일장로교회가 후원하는 세계 각지의 선교사들의 선교보고가 이어진다. 4월 23일(주일)에는 멕시코 유카탄에서 현지 교회 목회와 After School Program으로 사역하는 김승석 선교사의 선교보고가 있었다.
5월 7일 (주일)에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활동하는 김종우 선교사의 선교보고가, 5월 24 (수)에는 수리남에서 활동하는 안석렬 선교사의 선교보고가 예정되어있다. 교회는 이러한 선교보고를 통하여서 세계 곳곳에서 하나님의 복음이 전해지는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듣게 될 것이며, 선교의 과정 중에 증거되었던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와 능력을 함께 체험하게 될 것이다.
3.전교인 피크닉 봄맞이
전교인 피크닉을 5월 7일 (주일) 예배후 오후1시에 떠난다. 장소는 Bur-Mill Park (5834 Bur-Mill Club Rd. Greensboro, NC 27410 Shelter #2. Tel. 336-641-2020) 이다. 피크닉에 참가하는 교인들은 교회에서 제작한 30주년 기념 티셔츠를 입고 나오는 것을 권하고 있다.
함께 입는 티셔츠와 함께 즐기는 이번 피크닉을 통해서 교회의 모든 교인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한 가족임을 확인하고 주님의 사랑으로 하나되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전 교회가 기도하고 있다.
4.성경공부 개강
제일장로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을 바로 아는 것을 신앙의 기본으로 믿고 교인 모두에게 성경공부에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개별 교인들의 신앙 환경과 성장정도에 따라서 다양한 성경공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참여 가능한 시간도 다양하게 선정하고 있다.
화요 북카페는 신앙서적을 함께 읽고 토의하며 교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5월 16일(화)부터 4주간 김기석 담임목사의 인도로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진행된다. 원활한 진행과 토의를 위해서 인원은 7명으로 제한된다. 성경의 숲과 나무보기 신약편은 혼자 성경 읽기를 진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서 함께 성경을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된 강의이다.
5월 18일 (목)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6주간 진행된다. 어머니 성경공부는 어머니들을 위해서 특별히 선정된 교재인 Mother Wise를 통해 신앙인으로서 어머니로서 살면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삶의 문제들을 함께 나누고 성경적 대답을 찾아보고 또한 서로를 위해서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는 모임이다.
5월 9일(화)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모든 성경공부에 관한 신청과 자세한 안내는 교회 사무실을 통하여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