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기존 수상 학생 초청 경시대회 참가 소감 및 향후 진로에 대한 조언 등 들어
하바드, MIT, 듀크 등에 진학...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주최 2017 전국 수학경시대회와 재미한인물리학자협회(AKPA)가 KSEA와 협찬으로 주관한 전국 물리 경시대회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지난 5월 20일(토) 노스 캐롤라이나 주립대학(NCSU) 구내 Tally Student Union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시상식은 은도영(NCSU 교수) KSEA 노스 캐롤라이나 지부장이 오프닝 인사말을 하고 KSEA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를 했다. 이어 조술연(NCSU 교수) 경시대회 시행위원장의 수상자 보고 및 축하 인사가 있었고, 이전 수상자 초청 소감 발표, 점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기존 수상자들이 초청되어 그간의 경시대회 참가 소감을 이야기 하면서 앞으로의 진로 방향 등에 이야기를 참가자에게 들려주어 주목을 받았다. 정재영(Jaeyoung Jung) 학생은 현재 랄리 소재 엔로 고교 12학년으로 MIT에 진학할 예정이다.
앤 림(Anne Lheem) 학생은 훼잇빌 소재 잭 브리트 고교 12학년으로 하바드 대학에 진학할 예정이다. 마이클 최는 캐리 소재 팬저 크릭 고교를 졸업하고 현재 듀크 대학에서 2학년으로 바이올로지를 전공하고 있다. 마이클 최는 ‘의과대학 및 치과 대학 지원에 대해’ 란 주재로 수상자들이 참고할 만한 귀중한 이야기를 전해 주었다.
마이클은 듀크 대학내 KSEA 영 제너레이션 지부장을 맡고 있다. 이들 세 학생은 모두 수차례에 걸쳐 KSEA가 주최한 수학 및 물리 경시대회에서 입상한 바 있다. 이번 경시대회는 NC에서는 랄리, 샬롯, 그린스보로, 훼잇빌, 그린빌 등 5개 도시에서 개최되었다. 14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특히 올해도 NC에 거주하는 참가 학생 중에 미 전국 1위 등 상위 순위자가 나와 노스 캐롤라이나 학생의 우수함을 입증했다. 참가자들의 성적은 http://www.ksea.org/nmsc/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사진 및 자료 제공: 은도영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