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군함도' 개봉 5일째 400만 돌파…'명량'과 같은 속도, 예매량 1위 !

노스캐롤라이나에서는 8월 4일, 사우스 포인트 mall 안에 있는Durham 소재 AMC Southpoint 17 영화관에서 개봉된다.

 

10명 이상 단체관람은 영화관에 설치된 광고 포스터 앞에서 인증샷을 찍고 SNS에 #군함도보기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선착순으로 특별한 선물을 증정한다고 한다.

 

CJ 엔터테인먼트 USA 페이스북에 코멘트를 남기거나 이메일로 응원 메세지를 보내면 추첨을 통해 한명의 당첨자를 뽑아 아시아나항공 한국행 왕복권을 증정.

 

<영화의 소재가 된 군함도. 일본 나가사끼의 무인도로 군함 모양을 하고 있다고 해서 군함도로 불리운다>

 

 

영화 '군함도'가 올해 개봉작 중 최단 기간 관객 한국에서 400만 돌파 기록을 세웠다. 지난달 30일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군함도'는 개봉 5일째인 이날 누적 관객 수 400만 관객을 넘어섰다.

 

이는 올해 가장 빠른 흥행 속도를 기록했던 '스파이더맨: 홈커밍'보다 이틀 빠른 기록으로, 올해 개봉작 중 최단 기간에 관객 400만 명을 돌파했다.

 

역대 최고 흥행작인 '명량'과는 같은 속도다. '군함도'는 일제강점기 일본 하시마 섬(일명 군함도)에 강제 징용된 조선인 수백 명이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하는 이야기를 다뤘다.

 

한류 철저히 막아온 中, 영화 '군함도' 이례적 집중 보도 중국이 관영TV를 통해 우리 영화 '군함도'를 지난달 집중 보도했다.

 

사드 문제 이후, 이른바 '한한령'을 내리며 한류 콘텐츠를 막아왔던 터라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중국관영 CCTV의 뉴스채널은 아침뉴스에서 우리 영화 군함도를 소개하는데 무려 10분 가까운 시간을 할애했다.

 

영화 줄거리는 물론 역사적 배경과 일본의 반응까지 리포트와 논평 등으로 5단락에 걸쳐 심층보도했다. 군함도가 역대 최고의 흥행성적을 기록하고 있다며 항일 대작이라고 극찬했다.

 

항일이라는 한·중 양국의 역사적 공통분모와 8·15 광복절을 앞둔 시의성을 감안하더라도, 관영언론의 이런 보도 태도는 매우 이례적이다. 중국 정부는 사드 배치 결정 이후, 영화관은 물론 인터넷을 통해서도 한류 콘텐츠가 자국민에 노출되는 것을 철저히 막아왔다.

 

현지 영화업계는 '군함도'를 계기로 중국정부의 한류 봉쇄가 조금씩 풀려갈 수도 있다는 기대를 조심스럽게 내놓고 있다.

 

시 놉 시스

1945년 일제강점기. 경성 반도호텔 악단장 ‘강옥’(황정민)과 그의 하나뿐인 딸 ‘소희’(김수안). 그리고 종로 일대를 주름잡던 주먹 ‘칠성’(소지섭), 일제 치하에서 온갖 고초를 겪어온 ‘말년’(이정현) 등 각기 다른 사연을 품은 조선인들이 일본에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속아 군함도로 향한다.

 

하지만 그들이 함께 탄 배가 도착한 곳은 조선인들을 강제 징용해 노동자로 착취하고 있던 ‘지옥섬’ 군함도였다. 영문도 모른 채 끌려온 조선인들이 해저 1,000 미터 깊이의 막장 속에서 매일 가스 폭발의 위험을 감수하며 노역해야 하는 군함도. 강옥은 어떻게 하든 일본인 관리의 비위를 맞춰 딸 소희만이라도 지키기 위해 온갖 수를 다하고, 칠성과 말년은 각자의 방식으로 고통스런 하루하루를 견뎌낸다.

 

한편 전쟁이 막바지로 치닫자 광복군 소속 OSS 요원 ‘무영’(송중기)은 독립운동의 주요인사 구출 작전을 지시 받고 군함도에 잠입한다. 일본 전역에 미국의 폭격이 시작되고 일본의 패색이 짙어지자 일본은 군함도에서 조선인에게 저지른 모든 만행을 은폐하기 위해 조선인들을 갱도에 가둔 채 폭파하려고 한다.

 

이를 눈치 챈 무영은, 강옥, 칠성, 말년을 비롯한 조선인 모두와 군함도를 빠져나가기로 결심하는데...! 지옥섬 군함도, 조선인들의 목숨을 건 탈출이 시작된다!

 

영 화 정 보

제 목 군함도

감 독 류승완

출 연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김수안

개 봉 2017년 7월 26일

등 급 15세 이상 관람가

러 닝 타 임 132분

 

홈 페 이 지 www.gunhamdo2017.co.kr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