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NC 지방 선거 후보자 등록 마감

랄리, 샬롯, 그린스보로 등 현 시장 재 출마 - 훼잇빌 시장은 불출마

 

지방 의원 선거 경쟁 치열해져

 

NC내 대부분의 시, 빌리지, 타운에서 시장/ 시의원/ 타운의원 등 선출 올해는 노스 캐롤라이나에서 지방선거(municipal elections)가 있는 해이다.

 

사진: 그린스보로 길포드 카운티 법원 앞에서 후보들이 유권자를 만나고 있다. (2016년 10월 자료 사진)

 

NC내 대부분의 시, 빌리지, 타운에서 시장, 시의원, 타운의원(mayor, city council, town council 등)을 뽑는다. 이에 따라 지난 7월 21일 후보 등록이 마감되었다.

중간에 예비 선거를 거쳐 최종 선거는 11월 7일(화)에 실시된다.

<랄리> 랄리 시장에는 현 낸시 맥팔레인(61, 무소속) 시장이 4선을 노리고 있다. 2011년에 당선되었다.

 

공화당 폴 피츠와 변호사인 민주당 챨스 프랜시스가 도전장을 냈다.

 

랄리 시티 카운슬 (시의원)에는 8명 정원에 24명이 입후보 등록했다.

 

<더램>

현 빌 벨 시장이 출마하지 않는다고 선언하자 7명이 주인 없는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벨 시장은 2001년에 당선된 이래 내리 8선을 했다. 더램 시의원 선거는 정원 6명 중 3명을 이번 선거에서 뽑는다. 총 14명이 도전하고 있다.

 

<샬롯>

샬롯 시장 선거에는 총 8명이 각축을 벌이고 있다. 현 제니퍼 로버츠 시장(57, 민주당) 이 2015년 당선되어 재선에 도전하고 있다. 민주당 예비선거에는 5명이, 공화당 예비선거에는 3명이 경합하고 있다.

 

샬롯 시의원 선거에는 광역구에서 12명이 출마했고, 지역구에는 7개 의석에 25명이 출마했다. 샬롯-매클랜버그 카운티 교육위원회 교육위원 선거에는 6 자리를 놓고 20명이 입후보 했다.

 

<그린스보로>

 현 시장 낸시 보간(56, 민주당)이 3선에 도전한다. 보간은 2013년에 당선되었다. 여기에 죤 브라운과 다이안 모페트가 도전장을 냈다. 시의원 선거에서는 광역구 3명을 뽑는 자리에 15명이 입후보 했다. 5개 지역구 자리에는 16명이 출사표를 던졌다.

 

<훼잇빌>

현 시장 냇 로버슨Nat Robertson이 재 출마하고 있는 가운데 3명이 도전장을 내고 있다. 미츠 콜빈과 커크 드비어 등이다. 시의원 선거는 9석 정원에 36명이 도전하고 있다.

 

<하이 포인트>

시장에 3명의 후보가 각축을 벌이고 있다. 브루스 데이비스, 제임즈 데이비스, 제이 와그너이다.

 

***노스 캐롤라이나는 매 홀수 연도에(2017년) 지방선거(municipal elections)를 한다. 일부 지방에선 4년 마다 선거를 하기도 한다. 어떤 지방은 짝수 년도에 선거를 하기도 한다. 선거 방법과 날짜는 각 지방 정부의 자치규칙에 정해져 있다.

 

대부분 정파 소속을 인정하지 않는 즉 정당 후보를 인정하지 않는다. 그러나 일부는 정당 표방이 인정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