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N.C.에서 의대는 가장 저렴한 학비로 다닐 수 있어

의대에 진학하려면 노스 캐롤라이나로 와라?

노스 캐롤라이나 내의 의대는 타주에 비해 학비가 저렴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이스트 캐롤라이나 대학 브로디 의대 (East Carolina University Brody School of Medicine)는 미국 110개 의대 중 학비가 가장 낮은 의대 10개 안에 든 것으로 나타났다.

 

그린빌에 있는 ECU 브로디 의대는 학비가 연 $20,000 이하 이다. 게다가 5명중 4명은 장학금이나 정부 지원금을 받고 다닌다. 따라서 이 학교 졸업생은 평균 $52,000의 빚을 지고 졸업한다. 미 전국 의대 졸업생의 평균 빛이 $165,000인 것에 비하면 매우 낮은 수준이다.

 

미국에서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다닐 수 있는 여타 10개 의대는 New Mexico, Baylor, Texas A&M, Mayo Clinic, Texas Tech, Central Florida, UCLA, Texas-Southwestern and Texas-San Antonio 의대 등이 꼽혔다. UNC-Chapel Hill 의대는 14번 째로 저렴한 의대로 조사되었다.

 

인 스테이트 학생 경우 학비는 $39,116이다. 졸업시 학생들이 빚을 지는 액수는 평균 $164,776이다. 52%가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다.

 

사진: ECU 브로디 의대와 피티 카운티 메모리알 병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