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신임 회장에 최유찬 목사
부회장 조재철 목사, 총무 및 회계 김기영 목사, 서기 이기웅 목사 선임
지난 10월 31일 오전 10시 30분 샬롯제일장로교회(담임: 최유찬 목사)에서 대샬롯지역 한인교회협의회 제 15회 정기 총회가 모였다. 샬롯과 인근지역에 있는 26개의 교회들의 연합 모임인 샬롯지역 한인교회협의는 이번 총회를 통해 2017년 한해의 사역을 정리하고, 2018년 섬길 새로운 임원들을 선출하였다.
1부는 개회 예배로 회장 박형우 목사(세계로소망교회)의 사회로 진행 되었으며, 나성균 목사(샬롯장로교회)의 설교와 전임회장 인도 송성섭 목사(남부장로교회)의 축도로 마쳤다. 특히 축도 전에는 참석한 모든 이들이 샬롯에 있는 모든 한인교회를 위해 기도를 하는 특별한 시간도 가졌다.
2부 회무에서는 2017년 서기보고, 총무보고, 회계결산보고, 임원선출과 신구임원 교체, 신안건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회무를 통해 2017년 샬롯지역 한인교회 협의회는 한 해의 사역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016년 12월 18일에는 샬롯열린교회에서 성탄절 연합예배가 있었으며, 2017년 4월 16일에는 제일장로교회에서 부활절 연합예배가 있었고, 9월 15일(금)부터 17일(주일)까지 남부장로교회에서 콩코드한인침례교회 길영환 목사를 강사로 모시고 연합부흥회를 진행하였다.
샬롯지역 한인교회협의회는 부흥회를 통해 샬롯에 있는 모든 목회자와 성도들이 귀한 말씀을 통해 은혜를 나누는 사역들을 감당했었다.
이번 회무를 통해 한 해 동안 수고한 14대 임원들을 격려하고, 15대 새로운 임원을 선출하였다.
새롭게 선출된 15대 임원으로는 회장: 최유찬 목사(샬롯제일장로교회), 부회장: 조재철 목사(샬롯열린교회), 총무 및 회계: 김기영 목사(휄로십교회), 서기: 이기웅 목사(샬롯중앙침례교회)가 새롭게 선출이 되었다. 3부는 친교시간으로 샬롯제일장로교회에서 준비한 만찬을 나누었다.
이번 총회를 위해 샬롯제일장로교회 성도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풍성한 만찬을 통해 참석한 모든 이들이 즐겁고 감사한 마음으로 사랑의 친교를 나누면서 모든 순서를 마치었다.
마지막으로 2018년 새롭게 선출된 임원들은 샬롯에 있는 모든 한인교회들의 연합과 모든 성도들의 신앙 성숙을 도움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샬롯이 하나님을 뜻을 온전히 이루어 가는 곳이 되도록 헌신하며 섬길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