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1. 크리스마스 Joy Worship
2017 그린스보로 제일장로교회 (담임 김기석 목사)는 성탄절을 맞이하여 Joy Worship 2017 을 가졌다. 이 예배는 우리를 위하여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온 교회가 함께 기뻐하고 감사하기 위한 자리이다.
교회 뿐 아니라 주변의 사람들에게도 이 세상을 위한 하나님의 사랑을 증거하는 자리가 되었다. 김기석 목사의 설교와 어린이 찬양대의 Carol과 율동, Youth와 청년부의 Skit 등 다양한 발표와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할렐루야 찬양대를 중심으로한 성탄절 칸타타는 오랜 기간 동안 정성과 노력으로 준비가 되어서 예배에 함께한 모든 교인들에게 성탄의 기쁨을 전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시간이 되었다.
크리스마스 Joy Worship관련 공연과 사진들은 본 교회 홈페이지(www.k1pc.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2. 2018 새비전갖기 특별집회 2017년을 마무리하고 2018년을 맞이하는 마지막 주간(12월 26일 화 – 12월 30일 토)에 2018년 새 비전 갖기 특별 집회를 가졌다.
이 기간 동안, 매일 저녁 함께 말씀을 듣고 마음을 모아 기도하면서, 지나간 한 해를 주님 안에서 보낼 수 있었던 것에 감사하고, 다가오는 새해에도 우리를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기대하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2018년 새해에 각 개인에게 그리고 교회에게 허락하시는 하나님의 비전을 함께 고민하고 나누며 확신하는 기도를 함께 드렸다.
그리고 같은 시간에 CM에서도 “God’s Plan” 이라는 주제로 말씀 집회를 가졌다.(Youth Group 은 NCYC 수련회 관계로 따로 모임을 가지지 않았다) 자세한 일정은 다음과 같다.
3. 2018 제직 임명
2018년을 함께 이끌어갈 교회 직분자들을 1월 7일 주일 예배시간에 임명한다. 임명된 제직들은 직분자로서 한 해 동안 교회의 예배와 관리, 교육, 선교, 봉사와 친교 등의 맡겨진 부서에서 섬기게 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에는 새롭게 임명되는 제직들의 부서 이해와 사역에 관한 논의를 함께 하기 위한 제직 수련회가 준비되어 있다. 이 시간을 통하여서 사역에 대한 준비와 마음가짐을 다시 하고, 자유로운 의견 교환을 통해 교회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사역의 발전 방향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1월 10일 수요일 저녁 찬양 예배는 제직 헌신 예배가 예정되어 있다.
4. 블레싱4목자 1월 21일
주일 오후에는 “블레싱 4 목자” 행사가 진행된다. 이 행사는 2018년 한 해 동안 목자로 섬기게 되실 분들에 대한 격려와 축복의 시간이다. 제일 장로교회는 총 10개의 목장이 구성되어 있고(상록회 별도) 이러한 목장이 장년 사역의 근간이 된다.
따라서 이 목장들을 맡아서 섬기고 모임을 준비하고 이끌어야 하는 목자와 그의 가정은 굳건한 믿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본 받는 섬김, 그리고 책임감과 성실함이 요구된다. 교회는 자원하여 이 목자의 직분을 감당하기로 하신 분들을 격려하고 축복하며, 그들을 위해 함께 기도하는 시간으로 이 블레싱 4 목자를 준비하고 있다.
1월 24일 수요 찬양 예배는 목자 헌신 예배로 드려질 예정이며, 1월 28일 주일 오후에는 교회 비전센타에서 2018년도 첫 목장 목임을 전교회 함께 가지게 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문의나 참여에 관해서는 본 교회 홈페이지 (www.k1pc.org)나 교회 사무실을 통하여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