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유승민군, 권민지양 오는 10일 워싱턴 D.C. 에서 열리는 수상식에 부모와 함께 참석 지난 4월 21일 미 전역에서 실시된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KSEA) 주관 전국수학경시대회에서 N.C. 출신 유승민 군(Mary Scroggs Elementary School, Chapel Hill, 5학년)과 권민지 양(Smith Middle School, Chapel Hill, 6학년) 이 미 전역에서 1등의 영예를 안았다.
<좌측으로부터 권민지양, 유승민군, 김성우 교수>
<자원봉사 대학생들>
이는 전국수학경시대회 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이번 경시 대회는 노스캐롤라이나의 경우 랄리, 샬롯, 훼잇빌 및 그린스보로 등 네곳의 도시에서 실시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총 232명이 참석하여 사상 최고의 응시 수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이는 작년의 두배를 넘는 응시 숫자이다. 이는 본 대회가 점점 한국인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것을 반증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각 학년 1등은 노스캐롤라이나 퍼듀 주지사의 이름으로 상이 수여되고, 각 학년 2, 3등은 KSEA-NC Chapter 이름으로 상이 수여된다.
우수 여학생에게는 재미여성과학자협회 (KWiSE)에서 여학생들을 더욱 격려하기 위해 별도로 추가 상을 수여한다. 노스캐롤라이나 전체 지역 수상식은 5월 10일 오후 6시에 KSEA에서 주최하는 Career Development Seminar 중에 실시 된다 (장소: Syngenta Biotechnology, RTP, NC). 각학년 수상자는 별표와 같다. 1등 수상한 유승민 군과 권민지양은 5월 12일 Washington D.C.에 위치한 KSEA 본부에서의 시상식에 부모와 함께 초대되어 상장 및 상금을 포함한 축하를 받는다.
이번 대회를 위해 오해수 교수(UNC-Charlotte), 오현주 교수(Bennett Univ, Greensboro), 임한석 교수 (Fayetteville State Univ) 및 김성우 교수 (NC State Univ, Raleigh)가 네 지역의 전반적 운영을 위해 수고하였고, 각 지역에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대회가 순조로이 진행되었다. 특히NC State Univ 김덕우 학생회장과 배주희 부회장 및 12명의 자원봉사자들은 랄리지역에 참가한 110명이 넘는 학생들이 시험진행에 문제 없도록 많은 수고를 하였다.
수학경시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노력이 있었음에 주최측은 특별한 감사를 전했다. 이번 노스 캐롤라이나 대회를 총 준비한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KSEA) NC Chapter 지부장 김성우 노스 캐롤라이나 주립대학 교수는 "올해에는 특히 저희 랄리지역에서 전국 1등이 두명이나 나와 아주 기쁜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는 지난 경시대회들 중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처음 있는 일입니다. 또한 232명이라는 기록적인 참여도가 있어 경시대회에 대한 관심이 많이 늘어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이번 경시대회 참가자 통계는 다음과 같다.
지역별: 샬롯: 62명, 랄리: 113명, 그린스보로: 21명, 훼잇빌: 36명.학년별: 4학년 27명, 5학년 31명, 6학년 33명, 7학년 26명, 8학년 42명, 9학년 25명, 10학년 25명, 11학년 23명.성별: 남학생 132명, 여학생 10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