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1. 부활절 세례식 거행(4월 1일)
샬롯장로교회 (담임 나성균 목사)는 지난 1일 부활절 세례식을 거행하였다. 봄 성례식을 부활절에 겹쳐 하는 것은 성찬을 받고 세례를 받는 사람들에게는 중요한 날로 기념되기에 의미가 깊다. 전기현 장로의 장남 전 다니엘/줄리 부부의 첫번째 아들 세바스찬의 유아세례가 있었다.
이로서 전기현 장로의 다섯 손주가 모두 샬롯장로교회에서 유아 세례를 받게 되었다.
2. 고 이교린 장로 추도예배 거행(4월 15일)
지난 3월 5일 소천한 고 이교린 장로(정준승 목사의 장인)의 추도예배가 드려졌다.
전기현 장로의 기도, 전태현 장로의 고인의 약력 발표, 김종선 장로의 성경 봉독 후에 나성균 목사는 “부활신앙을 확신하게 하여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깊은 위로를 받으라” 고 추도했다. 차기훈 교수의 조가와 이현석 목사의 기도로 마쳤다.
3. 유나 리 집사의 일일 간증집회(4월 27일)
에리조나 대학 성악과 교수이며 오페라 가수인 유나 리 집사의 간증 집회가 있었다. 이교수는 간증에 앞서 전 유니버시티 학생들에게 특강을 하여 실질적인 성악의 발전을 알아듣기 쉽게 강의하여 많은 감명을 주었다.
이어 간증 찬양집회에서는 그 동안 인생을 걸어오며 하나님의 인도와 사랑을 받은 것을 찬양과 함께 간증하였다. 이교수는 바쁜 일정 중에도 수요예배까지 참석하였다.
4. 춘계부흥회 개최 - 문석호 목사 초청(4월 28일 - 29일)
춘계 부흥회가 문석호 목사(고든 콘웰 신학교 교수, 뉴욕 효신 장로교회 담임 목사, 뉴욕 목사회장)를 강사로 청빙하여 열렸다.
문 목사는 “회복과 치유”의 주제로 말씀을 전하면서 신앙생활의 현실적 적용을 많이 소개하여 쉽고 능력 있는 신앙생활에 큰 도움을 주었다.
5. Chun University 음악 경연대회 개최 (4월 28일)
예배음악 사역자와 찬양 사역자를 발굴하는 Music Competition이 예전과 달리 전 유니버시티 학생들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제 4회까지는 우수한 젊은 음악학도를 모집하여 입학 기회를 주어, 풍성한 장학금을 지원하여 음악적 자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였는데, 이번에는 약 12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어 이들을 중심으로 컴피티션을 하는 방식을 택했다.
총 23명이 참가하였다. 하루전 유나 리 성악 교수의 Master Class를 통하여 전체 학생들 앞에서 각 학생들이 독창케 한 후, 호흡법 발성법 등 개인적인 장단점을 평가한 후의 성악 위주의 캄피티션이었다.
3명의 전 유니버시티 교수들과 외부 심사위원의 심사 결과 수상자들은 다음과 같이 결정 되었다. 1등 니나 첸Nina Chen, 2등 린모 리우Linmo Liu, 3등 안 클로이An Chloe, 4등 크리스천 프레어리Krystian Fraire, 5등 데니쓰 유Dennis Yu.
6. 교회 당회원들의 활약 전태현 장로는 그동안 미국 해병대 베터런으로 영입되어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중 월남전 한국 베터런들을 미국 베터런 사회에 영입시켰고(150명), 지난 4월 26-27일에 사우스 캐롤라이나에서 열린 미해병대 행사 위원으로 선정되어 후진들을 지도하였다.
전 장로는 월남 참전용사 전우들의 전쟁수당 되찾기에 혼신의 힘을 기울이고 있다.
7. 춘계 야외예배(5월 6일)
봄 야외예배를 맥도웰 파크에서 갖는다. 여전도회를 중심으로 식사와 친교를 준비하고 청년회 중심으로 게임을 비롯한 오락시간을 갖는다.
한 가족임을 확인하며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라고 있다.
8. 여름 행사 준비(4월 29일)
에치오피안 교회 및 월남교회와 유대를 모색하며 여름어린이 성경학교(VBS)를 6월 21일-23일에 다민족 교회를 준비하는 교회답게 진행할 예정이다.
중 고등부 수련회 참석 비용지원을 위하여 4월 29일(주일) 친교시간에 모금활동을 하였다. 금년에도 Virginia 주립대학의 연합집회에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