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1. 4월 한 달 동안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이란 주제로 시리즈 설교가 이어져
그린스보로 한인연합감리교회 (담임 서준석 목사)는 4월 한 달 동안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이란 주제로 시리즈 설교를 진행하였다.
말씀 속 인물들은 평소에 우리들이 너무나 잘 알고 있던 사람들이었지만, 이번 시리즈 설교는 그동안 우리들이 알지 못했던 것을 깨달을 수 있는 은혜로운 한달이었다.
2. KUMC 한인총회 참석 (4월9일~12일, 뉴저지 아콜라 한인연합감리교회)
“희망”,”복음”,”하나됨”이란 주제로 미국 전역에 흩어져 사역하던 UMC교회의 한인목회자들이 모이는 한인총회에 서준석 담임목사가 참여했다.
약 300여명이 등록한 이번 한인총회에서는 한인교회의 과거를 돌아보고, 현재를 직시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 KUMC 한인총회 참석 (4월9일~12일, 뉴저지 아콜라 한인연합감리교회).
서준석 목사는 미국 전역에서 사용되는 KUMC QT 교제인 “기쁨의 언덕으로” 2019년 집필진에 선정되어 올해부터 활동하게 되었다.
3. NC 연합부흥회 및 Triad 연합 체육대회 참여
5월에 있는 지역 행사에 본교회는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5월 11일~13일까지 있는 “유기성 목사 초청 부흥성회”에 온 교우들이 함께 참여하는 것은 물론, 12일 점심에는 “Triad 지역 목회자들과 유기성 목사와 동행한 사역팀”을 초청하여 식사를 대접하고, 13일 주일 2부 예배에는 유기성 목사를 초청하여
또한 20일에 있는 Triad 연합 체육대회에서도 이웃 교회인 성은교회와 한 팀이 되어 함께 어우러지고 땀 흘리면서 기쁨을 나누는 자리로 함께 한다.
4. 6월 성경학교 및 Youth 수련회
방학이 시작되면, 그린스보로에서 가장 먼저 시작되는 GKUMC 여름성경학교가 이번에도 6월 8일(금)~10일(주일)까지 그린스보로 한인연합감리교회에서 시작된다.
또한 작년 여름에 큰 감동과 은혜를 경험했던 “동남부지역 UMC 연합 Youth 수련회”가 올해는 Georgia Savannah에 있는 Epworth by the sea Retreat Center로 장소를 옮겨 7월 9일(월)~12일(목)까지 열리게 된다.
본 교회 학생 뿐 아니라 관심있는 학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회비 200불), 원하는 학생은 본 교회로 문의하면 된다.
5. GKUMC 홈페이지 개편
봄을 맞아 본 교회 홈페이지도 새롭게 옷을 갈아입었다. 개편된 홈페이지에는 모바일에서도 설교를 쉽게 들을 수 있는 팟케스트 기능이 추가되었고, 그린스보로 지역에서 잘 살 수 있는 풍성한 생활정보 및 입시정보가 들어있는 생활정보도 추가되었다.
6. 토요 English Worship Service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올해부터 시작된 토요일 영어 예배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국 UMC연회에서는 한인교회 안에서 일어나는 특별한 이 예배를 위해 재정적으로 특별 지원 하기로 결정했으며, 한인연합감리교회(www.koreanumc.org) 에서는 홈페이지에 이 예배를 집중 조명했다.
이 예배의 특별함은 첫번째, 지역 UMC 교회들의 최고의 목회자들의 설교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매일 새롭게 초빙되는 Speaker를 통해 매주 신선한 말씀을 접하게 된다.
두번째는 한인교회 안에서 다양한 인종이 함께 모이고, 다양한 연령이 함께 모여 예배하고 있다는 것이다. Youth를 중심으로 시작된 본 예배는 점점 지역 커뮤니티의 성인들에게도 예배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특별함을 함께 경험할 분들은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그린스보로 한인연합감리교회로 오면 된다.